IT

윈도우8, 너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을 알려줘.

마곡동 2012. 12. 6.
728x90
반응형

 

윈도우8, 너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을 알려줘.

얼마전 출시된 윈도우8. 아직은 많은 분들이 윈도우8 보다는 이전버전인 윈도우7을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윈도우8은 출시전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지만 출시된 후에는 달라진 인터페이스로 인하여 사용자들에 외면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8을 설치해서 사용해보았지만 단 2시간만 사용해보고 다시 윈도우7으로 돌아온 경험이 있습니다. 그만큼 매트로UI라 불리우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기존 윈도우에 길들여진 현시대의 사람들에게는 큰 불편을 야기시킵니다.

하지만 이런 윈도우8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으로 특정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기능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윈도우8, 너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을 알려줘.

 

윈도우8의 특별기능 1. 디스플레이 색보정

"찐빵아, 몇일전에 내가 인터넷쇼핑몰에서 이쁜 색깔의 옷을 샀는데 막상 집에 도착한 옷을 보니까 색이 달라서 너무 실망했어" 이러한 경험은 인터넷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자주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모니터마다 보는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하지만 윈도우8을 쓰게 된다면 더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기본기능인 디스플레이 색보정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죠.

 

1. 홈화면에서 오른쪽 '참'메뉴를 열고 '검색'기능을 실행합니다.

2. 검색분야를 '설정'으로 선택 후 '디스플레이 색 교정'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색보정 기능은 총 5가지 항목으로 나뉘어집니다. 그 항목으로는 감마값 조절, 밝기, 대비, 색밸런스, 문자의 클리어타입 설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 등 이미지를 자주 다루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특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다루는 것을 직업으록 ㅏ진 사용자는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전용도구를 따로 구입해야 될 정도라고 하니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윈도우8, 너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을 알려줘.

 

윈도우8의 특별기능 2. 팬 or 터치식 입력에 대한 화면보정

윈도우8이 기존 윈도우가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터치디스플레이 지원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운영체제에서는 입력부분에서 터치부분이 키보드나 마우스 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하다보면 터치한 지점이 제대로 선택이 안되거나 입력이 다른 부분에서 이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럴 때는 터치보정이 꼭 필요합니다.

 

1. 홈화면에서 오른쪽 '참'메뉴를 열고 '검색'기능을 실행합니다.

2. 검색영역을 '설정'으로 선택 후 '펜 또는 터치식 입력에 관한 화면 보정'을 찾아 들어갑니다.

3. 화면 보정 메뉴를 선택하면 데스크톱 모드에서 '태블릿 PC' 설정 대화창이 나타나면 보정을

    실시합니다.

 

사실 터치입력에 관한 화면보정 과정은 단순합니다. 화면 구석에 나타난 십자표시를 손가락이나 펜으로 터치하면 되며 화면에 표시된 지점을 사용자가 정확하게 입력하는지 판단하는 과정입니다. 16개의 십자표시를 정확하게 누르면 터치 포인트 보정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윈도우8윈도우8, 너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을 알려줘.

 

윈도우8의 특별기능 3. 단계레코드

특정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블로거나 다른 이에게 캡쳐화면을 통해서 특정기능을 알려주려는 사용자가 쓰면 좋은 기능이 바로 단계레코드 입니다. 단계레코드는 윈도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마주치는 대화형 팝업창을 단계마다 사진으로 기록해주는 도구입니다.

 

1. 홈화면에서 오른쪽 '참'메뉴를 열고 '검색'기능을 실행합니다.
2. 검색영역을 '앱'으로 선택 후 '단계 레코더'을 찾아 들어갑니다.
3. 작은 캡쳐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기능이 단순해서 쉽게 이용이 가능할 것 입니다.

 

녹화시작을 누르면 사용자가 앞으로 실행하는 모든 화면을 단계별로 캡쳐합니다. 어떤 영역에서 사용자가 어느부분을 클릭했는지까지 지정해 표시해줍니다. 캡쳐화면으로 기록하고자 하는 과정이 끝나면 녹화중지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저장하면 압축파일로 모든 그림을 저장됩니다. 압축파일로 저장한 캡쳐기록을 공유할 수 있고,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윈도우8윈도우8, 너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을 알려줘.

 

윈도우8의 특별기능 4. 화면구석, 마우스 우클릭!

윈도우8UI의 화면구석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은 따로 구현된 응용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윈도우8의 기능이라고 설명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홈 화면이나 데스크톱 모드에서 마우스 커서를 화면 왼쪽 구석으로 옮긴 후 오른쪽 클릭을 해보시면 이전 윈도우에서 볼 수 있던 시작버튼과 비슷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화면 오른쪽 밑 구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으로 바로 빠져나갈 수 있는 바탕화면 보기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 4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누군가에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