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마곡동 2012. 12. 26.
728x90
반응형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5의 조도센서 문제로 인한 자동밝기가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한 문제를 해결방법입니다. 아이폰5의 자동밝기 설정이 원할하게 작동되지 않는 버그가 존재하는데 이때는 조도센서를 초기화 하시는 방법으로 아이폰5 자동밝기의 버그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찐빵이의 아이폰도 똑같은 문제로 검색을 통해서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조도센서를 초기화 한 이후부터는 자동밝기가 정상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따라해보세요~~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어떠한 버그일까?

자동밝기를 "On"을 하게 되면 어두운 곳에서는 화면을 어둡게, 밝은 곳에서는 화면을 밝게 자동으로 조절이 되야 하지만 아이폰5의 조도센서 문제로 위의 사진처럼 자동밝기를 "On"을 시켰음에도 화면이 어두워지지 않고 최대밝기로 되어 있는 경우가 생깁니다. 사실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어두운 곳에서는 너무 밝아 눈이 아프기 마련입니다. 비싼 돈을 주고 샀으니 편의기능을 제대로 활용해봐야 겠죠?

 

 

아이폰5 자동밝기 문제해결하기(조도센서 초기화)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1. 홈화면에서 설정 - 일반 - 밝기 및 배경화면을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편집과정에서의 실수로 '일반'부분의 스크린 샷을 지워버렸네요.. 죄송합니다)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2. 자신의 아이폰5를 가장 어두운 곳으로 옮깁니다.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3. 가장 어두운 장소로 이동을 하였다면 자동밝기를 'OFF' 시킨 후 화면밝기를 슬라이드 윈쪽 끝으로 밀어 최소로 설정을 합니다.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4. 아이폰5를 밝은 곳으로 이동하여 자동밝기를 'ON'합니다.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5. 가장 밝은 곳으로 이동하여 자동밝기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가장 어두운 곳으로 이동하여 자동밝기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위의 총5단계로 아이폰5 조도센서를 초기화하여 자동밝기 버그(?)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방법이 있다고 하여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1. 홈화면에서 설정 - 일반 - 밝기 및 배경화면을 차례대로 터치합니다.

2. 자동밝기를 'ON'하시고 밝은 곳에서 슬라이드를 자신이 원하는 만큼 우로 이동시킵니다.

    (자동밝기의 최대치 설정)

3. 2번을 설정하셨다면 자동밝기를 'OFF'합니다.

4. 자동밝기가 'OFF'인 상태에서 아이폰5 조도센서를 막아 어둡게 만들거나 어두운 곳으로 이동하여 슬라이드를 자신이 원하는 만큼 좌로 이동시킵니다.(자동밝기의 최저치 설정)

5. 4번을 설정하셨다면 자동밝기를 'ON'합니다.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해결!

 

조도센서를 초기화 시키는 두가지 방법의 차이점?

처음에 알려드린 방법은 조도센서를 사용가능하게 즉, 자동밝기를 사용할 수 있게 초기화시키는 방법으로 화면의 밝기가 최저부터 최대까지 움직이게 됩니다. 반면 두번째 방법은 자신의 환경에 맞춰 최저밝기와 최대밝기를 조절하여 자신의 눈에 좀 더 편안한 밝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느것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이 편하고 원하는 방법으로 설정을 하신다면 아이폰5 자동밝기가 조도센서의 문제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