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전자 보다 먼저 OLED TV 출시한 LG전자

마곡동 2013. 1. 2.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보다 먼저 OLED TV 출시한 LG전자

 

'작년에 OLED TV 첫 출시는 삼성전자가 할 것이다' 라는 예상을 뒤엎고 LG전자가 OLED TV 출시를 공식선언하였습니다. LG전자의 OLED TV 출시는 2013년 TV시장의 세대교체를 의미하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삼성전자는 그동안 차지하고 있던 TV 시장 1위의 자리를 LG전자의 OLED TV출시로 빼앗기게 되는 것일까요? 너무 섣부른 판단이겠죠?

 

사실 우리는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비자는 좋은 제품만 적당한 가격에 구매를 하면 되니까요. 찐빵이와 함께 OLED TV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죠.

 

OLED TV

 

출시가격 11,000,000원, 너무 비싸다?

오늘부터 국내시장에 판매가 되는 TV의 출시가격은 천백만원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지난해 초에 OLED TV를 처음 공개했었는데 TV용 대형 OLED 패널 양산 수율의 문제로 인하여 지난해에 출시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LG가 삼성보다 먼저 새해 첫날부터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이는 울트라HD TV에 이어 OLED TV까지 최초출시라는 타이틀을 가지면서 전세계 TV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비싼 이유를 아셨나요? 기술적인 문제도 있지만 경쟁업체가 없다는 점과 아직 수율이 좋지 못하는 점이 가격상승의 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찐빵이의 생각이지만...^^;;

후발주자들이 출시를 하고 패널자체의 수율이 좋아진다면 분명 지금보다는 가격이 줄어들것이라고 찐빵이가 조심스럽게 예상을 합니다!!

 

OLED TV

 

오늘부터 전국 판매점서 예약판매

출시와 함께 판매가 시작되는 된다고 하는데 어디서 구매를 해야할까요?
전국 LG 베스트샵, 백화점, 하이마트 등 1,400여개 LG전자 판매점에서 예약신청을 받고 있으며 배송은 2월초부터 예약순으로 순차적 발송을 한다고 합니다.또한 배송에 앞서 미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23곳, LG베스트샵 8곳, 코엑스 등 전국 32개 장소에서 OLED TV를 전시한다고 합니다. 구매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집이나 회사에게 가까운 곳에 방문하셔서 미리 체험해보고 예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예약판매는 항상 어떠한 혜택이 있죠? 이번에 예약구매를 하신 분들은 100만원 정도의 출시기념 골드카드가 증정된다고 합니다. 이는.. 1,100만원짜리 TV를 1,000만원에 구매하는 효과가 되나요?

아니면 100만원짜리 골드카드가 재테그가 되어 좀 더 할인혜택을 받게 될 것인가요?!ㅎ 그건 구매자의 몫이 될 것 같네요ㅎㅎ

 

OLED TV

 

WRGB 적용한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는 OLED TV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유기발광다이오드라고 불리우는 OLED기술로 자체발광하는 소자를 통한 무한대의 명암비를 보여주고 어두운 영역부터 밝은 영역까지 자연색을 그대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또한 LG전자만의 기술인 WRGB 기술이 적용되어 4컬러 픽셀로 정확하고 싶은 색상을 재현하고 컬러리파이너 기술을 통한 폭넓은 시야각과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없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WRGB는 기존 RGB방식에 비해 불량률이 낮고 생산성이 높아서 대형 TV에 적합하며 RGB방식의 단점인 흰색색상에 대한 대응이 좋습니다. TV의 두께가 4mm대로 스마트폰보다 얇으며 10kg 초경량 디자인을 구현, 무반사 코딩 처리 기술로 외부광 간섭도 최소화 했다고 하니 기술집약의 끝판왕이라고 불릴 수 있겠네요.

 

OLED TV

 

LG전자의 TV 역사 속으로...

1927년 미국인 필로 판스워스가 CRT TV를 개발하면서 TV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39년이 지난 1966년에 금성(현 LG전자)이 최초로 국산 TV를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금성의 기술력은 세계시장의 기술력에 크게 미치치 못하는 수준이었다고 하네요..

 

그 후 2세대 평판TV는 일본업체들이 시작을 알리고 주도권을 잡기 시작하여 CRT TV 이후 TV시장에서 미국시장을 빠르게 추격해 1983년 세이코 엡손이 LCD TV를 최초 출시, 1992년에는 후지쓰가 PDP TV를 출시하였습니다. 반면 국내 TV업체들은 2000년대 들어서 힘을 내어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대형·슬림화에 앞장섰으며 기술적으로 LED TV 출시경재 및 3D TV 기술경쟁에서 세계 1위, 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LG전자의 OLED TV 세계 첫 출시는 국내 TV업계의 전략변화의 시작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그동안 '추격자 전략'으로 점유율 상승을 올리던 시대를 벗어나 선도자로서의 타이틀을 가졌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둘 수 있습니다. 이는 전자식 TV 등장이후 30년만에 이룬 쾌거라고 합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국내 기업들이 추격자 역할에서 선도자 역할로 변한 것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그 기간이 50년이 채 안된다는 점에서 더욱 대단한 것이 아닐까요?

 이번 LG전자의 OLED TV 출시로 인하여 삼성전자도 빠른시일내에 양산화하여 출시를 하고 전세계 시장의 TV 점유율을 한국기업이 계속 주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