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토렌트 설치부터 최적화까지 한방에 한다.

마곡동 2013. 1. 3.
728x90
반응형

 

토렌트 설치부터 최적화까지 한방에 한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토렌트의 설치부터 최적화까지 찐빵이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토렌트라는 프로그램은 쉽게 말해서 P2P 프로그램으로 개인과 개인이 직접 연결되어 공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자면 한동안 유행하던 프루나와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토렌트는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지며 각각의 버전이 따로 존재하기도 하지만 기능은 모두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오늘 찐빵이가 설명해드릴 유토렌트입니다.

 

토렌트

 

토렌트 설치하기

위의 화면은 유토렌트 공식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좌측 붉은색 박스가 주소인데 잘 안보이시죠?

공식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utorrent.com/intl/ko/returning-visitor 입니다. 공식홈페이지를 접속했다고 무작정 우측 상단에 붉은색 박스로 표시된 주황색 버튼을 누르시면 안됩니다. 누르신다면 다운로드를 시작하기 전까지 조금 더 클릭을 해야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읽고 따라와주세요.

 

uTorrent.exe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기가 귀찮으신분들은 찐빵이가 올려드린 위의 파일을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토렌트

 

소개해드린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 후 해당화면에서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하시면 바로 위에 캡쳐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유토렌트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토렌트

 

가져오기를 클릭하신 후 위와 같이 저장버튼을 클릭(Windows 7 기준)

 

토렌트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사용자계정 - 다운로드'로 폴더에 설치파일이 저장됩니다.

 

토렌트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위처럼 '보안경고' 창이 팝업되면 주저하지 말고 '실행'을 클릭 합니다.

이후 부터는 아래 그림의 설명을 따라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토렌트

 

토렌트

 

토렌트

 

토렌트

 

사용자의 입맛에 맛게 '프로그램 경로'를 변경하시거나 기본으로 설정한 후 '아래의 빠른아이콘' 역시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설정 후 '다음' 을 클릭합니다.

 

토렌트

 

다음 부분 역시 개인의 취향대로 설정을 해주는데 기본설정으로 진행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찐빵이는 기본설정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기본설정으로 하지 않으면 따로 수정을 해야 될 부분이 있어서 너무 귀찮아 지거든요...^^;;

 

토렌트

 

1번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토렌트

 

이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조건 다음-다음-다음-설치를 누르게 되면 '구글툴바'가 설치되어 장기적으로는 컴퓨터 성능의 하락을 가져오기 때문이죠.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체크를 모두 해제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면 토렌트 설치가 완료 됩니다.

 

토렌트

 

토렌트 최적화 하기

토렌트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운속도가 느려서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사용자의 마음을 악용하여 '토렌트 가속기'라는 프로그램이 인터넷상에 퍼지고 있지만 사실 악성코드가 숨겨진 프로그램으로 속도증가의 효과는 당연히 없으며 개인정보만 유출되게 되니 절대로 다운 받지 마시고 찐빵이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토렌트 효과를 증가시켜보시기 바랍니다.

 

각 포털사이트에는 속도올리기 설정에 대한 글들이 많은데 사실 일반사용자가 이부분을 설정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찐빵이는 한방팩을 준비하였습니다.

 

settings.dat

 

토렌트

 

우선 위의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붉은 박스로 강조된 경로를 따라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경로 :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uTorrent

다운받으신 파일을 해당경로에 덮어씌우시면 토렌트 최적화가 완료됩니다.

※ 해당 파일을 덮어씌우실 때는 꼭 실행중인 토렌트 프로그램을 종료 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찐빵이가 올려드린 '토렌트 최적화' 한방팩 파일은 인터넷상에 있는 토렌트 속도 올리기 방법을 직접 적용하여 추출한 파일로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의 위험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토렌트

 

속도올리기?! 이 한방팩을 한다고 속도가 무조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토렌트는 P2P 프로그램으로 내가 받고자하는 파일을 가진 사람이 많을 수록 속도가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제가 올려드린 한방팩은 단지 개인과 개인의 길을 좀 더 넓게 만들어 속도를 올려주는 역할을 할뿐이죠. 즉, 파일을 가진 사람이 적다면 속도는 당연히 적게 나오고 많다면 최고 속도를 뽑을 수 있는 것입니다.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낫다는 말이죠!!

 

생각보다 토렌트 설치와 최적화하는 방법이 쉬우셨나요?! 다음에는 토렌트 설정을 세밀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이 궁금해 하시는 토렌트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