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운동어플 - Fitness Cafe

마곡동 2013. 1. 8.
728x90
반응형

 

아이폰 운동어플 - Fitness Cafe

 

아이폰 운동어플에는 정말 다양한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발과 같이 연동해서 사용할 수 앱부터 각각의 운동을 도와주거나 카운트를 해주는 앱들까지 그 종류가 너무나 다양합니다.

오늘은 찐빵이가 최근에 아이폰 운동어플로 출시된 'Fitness Cafe'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클리앙에 소개된 어플인데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리뷰가 막 쓰고 싶어졌습니다^^;;

 

아이폰 운동어플

 

https://itunes.apple.com/kr/app/fitnesscafe/id588201544?mt=8

 

아이폰 운동어플 간단소개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 간고등어 코치의 Fitness Cafe는 체계적이면서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간고등어 코치에게 개인트레이닝을 받는다?! 너무 꿈만 같은 이야기라고요? 아닙니다!

찐방이는 Fitness Cafe를 받고 어플을 실행하는 순간... 거짓말을 조금 더해서 간고등어 코치에게 직접 트레이닝을 받는 줄 알았습니다. 그만큼 사진, 동영상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너무나 좋은 어플입니다. 제작자의 말로는 어플의 퀄리티를 위해서 줄이고 줄였지만 결국에는 용량이 336MB까지 밖에 못 줄였다고 할 정도입니다. 물론 찐빵이가 쓰는 아이폰5에 최적화가 되어있습니다!!!

 

앱스토어의 설명에서와 같이, Fitness Cafe는 하루 운동분량이 정해져 있으며 게임처럼 하루에 하나씩 자물쇠로 잠긴 프로그램을 클리어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인트레이너 최성조 코치와 함께 하루하루 정해진 분량만의 운동을 하게 되는데 효과적일 것 같네요.

 

아이폰 운동어플

 

Fitness Cafe와의 첫만남

다른 아이폰 운동어플의 이미지가 강함이었다면 피트니스 카페는 부드러움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고.. 편집을 하면서 스크린샷을 반대로 배치했네요.. 오른쪽이 처음 로딩화면이고 왼쪽이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은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코치와 함께 운동을 하는 퍼스널 트레이닝, 운동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운동백과, 피트니스 카페의 설정을 책임져 줄 설정메뉴! 부드러운 화면과 깔끔한 구성이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폰 운동어플

 

Fitness Cafe 본격해부 1편. 퍼스널트레이닝

위 스크린샷은 퍼스널트레이닝을 터치하였을 때 처음만나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운동카드는 '탑모델 바디라인 만들기', '고품격 근육키우기 100일 프로젝트 Step 1', '직장인 매일 스트레칭', '상쾌한 아침 모닝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운동카드를 더 가지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세요!!

 

아이폰 운동어플

 

찐빵이는 예시로 '탑모델 바디라인 만들기'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화면을 보시면 딱 감이 오시나요? 제가 처음에 했던말! 하루하루 정해진 분량만을 운동하는 앱이라고 했었습니다. 이 말과 같이 하루분량씩 자물쇠로 채워져 있습니다. 모두 완료를 해야만 다음날 운동을 할 수 있는 자물쇠가 열리게 되는 방식입니다. 운동을 하려고 다짐을 하였다면 이정도 자물쇠는 매일매일 풀어낼 수 있겠죠?

오른쪽에는 해당 카드에 맞는, 그리고 하루분량의 운동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운동어플

 

아이폰 운동어플 답게 앱의 퀄리티가 대단합니다. '스타트'를 터치하면 운동이 시작되는 육성이 녹음된 사운드로 운동방법을 설명해줍니다. 매우 또렷하며 위에 보이는 동영상 역시 매우 깨끗하고 매끄러운 프레임을 보여줍니다.

 

운동마다의 시간을 체크할 수 있게 시간이 카운트 되며 스트레칭 같은 부분동작의 경우에는 아래의 네모박스 안 원처럼 시간이 흘러가는 모습을 직관적으로 표현해줍니다. 아래 부분에 있는 UI는 '이전운동', '일시정지', '다음운동'의 역할을 하는 버튼입니다.

 

아이폰 운동어플

 

피트니스 카페에만 있는 운동카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피트니스 카페는 기존 아이폰 운동어플과 다르게 운동카드로 자신에 맞는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4개의 카드 외에 각각의 스타일에 맞는 운동카드를 그동안 운동을 하며 쌓아온 별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운동어플

 

피트니스 카페는 총 26개의 운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대분류에 맞게 다양한 운동이 개인의 맞춤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동안 매일매일 운동을 통해서 얻은 별로 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매일매일 운동을 하지 않으셨다면.. 구매를 못하시겠죠?!

 

아이폰 운동어플

 

찾고 싶은 운동은 여기서 찾아라. 운동대백과 사전

운동어플답게 운동대백과 사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물론! 동작 하나하나까지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사용자가 찾기 쉽게 부위별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으며 검색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운동방법을 찾고, 선택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여기도 육성으로 설명을 하면서 동작 하나하나를 보여줍니다.

 

아이폰 운동어플

 

별을 이용한 운동카드 구매

별을 이용해서 운동카드를 구매하면 오른쪽과 같이 자신의 카드목록에 구매한 운동카드가 보여지게 됩니다. 구매카드는 메인화면의 운동과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폰 운동어플

 

아이폰 운동어플

이런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카드와 위치를 변경하게 되면 '퍼스널 트레이닝' 메인화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운동어플

 

게임처럼 할 수 있는 아이폰 운동어플 'Fitness Cafe'

매일매일 게임처럼 운동을 할 수 있어 운동에 대한 지루함 보다는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운동어플임에 틀림없습니다. 또한 혼자서 운동을 할 때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데 피트니스 카페를 이용한다면 좀 더 쉽게 운동방법을 알 수 있고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좀 더 다양한 카드가 있으면 좋을 것 같고, 별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했으면 좋겠습니다. 카드의 종류가 많지만 어느순간 앱에 있는 모든 카드를 활용했을 때 사용자 입장에서는 쓸모없는 어플이 되어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물론 꾸준히 업데이트가 될 것 같으며 제작자 분이 피드백을 빨리 빨리 처리하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을 구매하고 처음으로 설치를 해 본 운동어플이지만 다른 운동어플과 차별화된 시스템과 고퀄리티로 인해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새해에 운동을 하기로 다짐을 하셨다면 찐빵이가 강력하게 'Fitness Cafe'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