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공개되지 않았던 아이폰5 탈옥 소식

마곡동 2013. 1. 9.
728x90
반응형

 

공개되지 않았던 아이폰5 탈옥 소식

아이폰5 탈옥소식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많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 찐빵이가 준비한 소식입니다. 사실 아이폰5 탈옥이 아니고 IOS 6의 탈옥이겠죠?

그동안 새로운 IOS가 출시되면 탈옥 툴이 공개되고 많은 아이폰 사용자가 탈옥을 통해 OS의 불편한점을 보완하였습니다. 하지만 IOS6 출시된지 4개월이 지났지만 탈옥에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는데 그 이유와 루머에 대해서 알아도보록 하겠습니다. 단, 과거순부터가 아닌 최신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아이폰5 탈옥

 

더 탈옥이 어려워진  IOS 6.1

찐빵이가 아이폰5를 사용하지 얼마되지 않아서 탈옥 툴을 개발하는 개발자를 잘 알지 못합니다.

'@i0n1c'이라는 개발자 트위터를 인용하면 IOS 6.1은 탈옥이 더 어려우며 아직 탈옥 툴이 개발 되지 않았음에도 애플에서는 이미 결함을 발견하고 수정을 했다고 합니다.

 

아이폰5 탈옥

 

i0n1c와 p0sixninja가 한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IOS 6.1에서 이전의 결함을 수정하여

배포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정식출시 후에 탈옥 툴이 빠른시일내에는 나오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5와 함께 공개된 IOS 6은 탈옥에 대비해 치밀하게 계산된 OS인걸까요?

하지만, p0sixninja가 정식으로 발표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5 탈옥이 가능하다는 Planetbeing

최근들어서 Pod2g가 트위터를 통해서 'weWantAnOpenIOS!'라는 트윗을 자주 작성하는데 이에 Planetbeing이 '아이폰5 탈옥이 가능하다'라고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또한 코멘트에는 '이미 아이폰5의 IOS 6.0.2는 완탈되어 실행중이다'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으며 왜 아직 배포되지 않는가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폰5 탈옥

 

■ 아이폰5와 IOS 6.0.2 완탈은 완성?!

소셜 뉴스서비스 Reddit에서 Planetbeing가 Pod2g의 트윗에 적극적으로 코멘트를 남기고 있습니다.

코멘트 중 "나는 완탈을 하였으며 아이폰5에서 실행중이다' 라는 코멘트를 남긴 것을 근거로 이미 탈옥은 성공하였고 배포를 준비하고 있는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 탈옥툴이 공개되지 않은 이유

Reddit에서 Planetbeing은 공개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답변을 해주었는데 그의 말을 정리하자면 "지금 공개를 하게되면 IOS 6.1 정식 출시 때 기존의 방법이 쓸모없게 되어지며 나중에 탈옥이 더 어려워지기 때문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공개하는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다는 말이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IOS 6.1의 정식 출시는 beta4의 사용기한인 1월 28일 전이나 후, 아니면 2월 중반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5 탈옥

 

탈옥없이 앱을 공짜로 쓴다.

아이폰5 탈옥이 늦어지면서 새로운 반강제적(?)인 탈옥이 나왔습니다. 탈옥없이 어플을 무료로 쓸 수 있게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탈옥을 기다리는 이유는 앱을 무료로 쓰기 위해서 입니다. 물론, 편의성 증대를 위해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죠. 전자의 경우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과거 해큘러스 그룹이 해적판 앱을 제공하던 인스톨러스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콰이용입니다.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여러가지 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 때문에 사용빈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지네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불법이기 때문에 자세히 말씀을 드리지 않도록 할께요^^;;

 

아이폰5 탈옥

 

아이폰5 탈옥 기다려지시나요?

우선 제대로 된 맛을 보려면 우선 IOS 6.1이 정식출시되어야 할 것 같네요. 여러분은 기다리는 이유는무엇인가요? 무료로 쓸 수 있는 앱? 편리성?

편리성을 위해 기다린다면 찐빵이가 웃음을 드리지만 무료로 쓸 수 있는 앱을 위해 기다린다면 욕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안드로이드나 IOS의 생태계가 유지되고, 퀄리티 좋은 앱을 쓰고 싶다면 명시된 금액을 내고 정당하게 사용을 해야 합니다. 탈옥을 통해서 무료로 앱을 쓴다면 생태계는 파괴되고 파괴된 생태계가 변형을 일으켜 종말이 올 것입니다.

 

이글을 포스팅을 보셨다면 안드로이드에만 있는 편리성을 위해 아이폰5 탈옥을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