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특별한 기능을 가진 클라우드 '스카이드라이브'

마곡동 2013. 1. 18.
728x90
반응형

 

특별한 기능을 가진 클라우드 '스카이드라이브'

 

오늘은 찐빵이가 클라우드 서비스 '스카이드라이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이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는 많은 사용자들이 애용하는 하였으며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된 현재에는 그 활용범위가 더욱 커졌습니다.

현재 N드라이브, U클라우드, T클라우드, 드롭박스, 스카이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지만 오늘 찐빵이가 소개해드리는 스카이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다른 프로그램들과 호환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오피스 기능이 매우 편리하기도 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 설치하기1.

스카이드라이브는 여타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직접 웹을 통해서 사용을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찐빵이는 특별한 기능을 설명하고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하단에 'Sky Drive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시면 보시는 것처럼 설치가 시작됩니다.

 

 

스카이드라이브의 설치화면 처음에도 볼 수 있는 것처럼 자신의 컴퓨터에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기화가 되어 관리와 공유가 쉽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들기

 

 

스카이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필요로 합니다. 가지고 계신분들은 기존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셔서 설치를 계속하시면 되고 없으시다면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친절하게 한글로 되어있으니 본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보안문자까지 쓰셨다면 '동의함'을 클릭하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이메일 인증을 거치셔야 됩니다.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으시면 계정을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귀찮더라도 꼭 진행을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우리의 소중안 보안을 위해!!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인증메일이 오기까지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더군요.

중간에 '이메일 검증'을 눌러서 인증을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인증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해당 이미지로 링크되는데 여기서 꼭 로그인을 한번 해주셔야 인증이 완료되니 명심하세요. 

 

스카이드라이브 설치하기2.

인증을 완료하였으니 계속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기화가 될 폴더이니 변경을 하실분은 변경을 하시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동기화 방식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서 설정한 스카이드라이브의 공유폴더(?)만을 동기화 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폴더도 동기화를 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찐빵이는 동기화할 폴더를 직접 선택을 하였습니다. 이부분은 모든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와 같습니다.

 

여러개의 클라우드를 사용하신다면 문서, 음악, 사진 등 자신의 용도에 맞게 폴더를 지정하면 되겠죠?

 

 

이부분이 다른 클라우드와 다른 스카이드라이브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기능입니다. 

웹으로 스카이드라이브를 이용하시면 아무곳에서나 자신의 컴퓨터에 접근하여 파일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는 켜져 있어야 합니다! 

 

꼭 체크를 하도록 하세요. 

 

 

스카이드라이브 동기화 폴더가 생기면서 설치는 마무리가 됩니다.

 

스카이드라이브만의 특별한 기능

설치가 마무리 되었으니 다른 클라우드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기능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스카이드라이브는 아무곳에서나 자신의 컴퓨터에 접속해서 하드디스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회사에 출근을 했거나 학교에 등교를 했는데 작업을 하던 파일을 집에 두고 왔을 때.. 정말 난감하죠?

이러한 상황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동영상 파일같은 경우에는 스트리밍도 가능합니다. 이제 살펴볼까요?!

 

 

http://skydrive.com에 접속을 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왼쪽 빨간박스안에는 자신의 컴퓨터 이름이 있으며 그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 설치시에 '허용'을 하지 않으셨다면 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클릭을 한다고 바로 이용을 할 수 있다면 보안에 엄청 취약하겠죠?! 이용자의 보안을 신경쓰지 않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아니겠죠. 역시나 보안코드를 입력해야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를 설치할 때 등록한 계정에 명시된 '핸드폰 번호'로 보안코드의 문자가 발송됩니다.

핸드폰이 주위에 없을 경우에는 파란글씨를 클릭하셔서 이메일로 코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배려심이쩌는 마이크로소프트.

 

보안코드가 도착하였습니다! 이제 받으신 보안코드를 코드입력란에 넣어주세요.

 

 

처음 만나게 되는 화면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모든 폴더가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습니다.

UI가 윈도우8과 비슷함을 느끼실 수 있나요?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도 바로 재생이 됩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Silver light를 설치하셔야지 코덱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것 같더군요...;;

 

 

파일을 선택하면 빨간박스안의 내용처럼 '다운로드', 'SkyDrive에 업로드', '공유', '속성' 등의 메뉴가 팝업이 되며 다운로드는 접속한 컴퓨터에 직접다운을 받는 것이며 스카이드라이브에 업로드는 무료로 제공되는 7GB의 공간에 업로드를 시키는 것입니다. 

 

무료제공되는 공간은 아쉽지만 기능은 GOOD!

다른 클라우드 보다 무료로 제공되는 공간이 적습니다. 7GB 공간은 아쉽지만 위에서 설명드린 기능으로 커버가 되지 않을까요? 아무곳에서나 접속이 가능하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저장공간을 이용할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MS사의 오피스파일이 업로드 되어 있다면 MS 오피스웹 앱을 이용해서 웹에서 직접 편집과 생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FTP와 클라우드, 그리고 오피스웹 앱의 결합으로 엄청난 결과물을 만들었네요.

 

스카이드라이브를 환상적으로 활용을 하려면 WOL기능은 필수겠죠? 조만간 시간을 잡아서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