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유건형과 싸이, 강남스타일 후속곡 작업

마곡동 2013. 1. 19.
728x90
반응형

 

유건형과 싸이, 강남스타일 후속곡 작업

 

"2012/09/30 - 싸이 라잇나우, 이 반응은 무엇일까?" 찐빵이는 이 포스팅을 통해서 싸이의 강남스타일 후속곡을 '라잇나우'로 예상을 해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아니더군요. 강남스타일의 후속곡은  가수이자 작곡가인 유건형과 싸이가 함께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미국에 진출한 싸이의 성공여부는 유건형과 함께 만드는 강남스타일 후속곡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건형은 누규?!

우선 가장 최근에 올라온 데일리안의 기사입니다. 여기에서는 유건형과 싸이의 관계에 대해서 알 수 있는데 유건형과 싸이가 무슨관계일까 궁금해하셨죠? 유건형은 90년대 유명 댄스그룹 언타이틀 출신의 작곡가 입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이끌었던 '강남스타일'과 연예인, 라잇나우 등을 싸이와 공동으로 프로듀싱했으며 서인영의 신데렐라, DJ DOC의 '나 이런 사람이야' 등의 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작곡가 입니다.

 

 

강남스타일 후속곡 작업하러 미국으로

미국으로 출국한 유건형은 1월말까지 싸이와 함께 월드와이드 앨범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전 인터뷰에서 신곡이 이미 나왔다고 밝혔는데 그렇다면 이번 미국방문은 어떤의미일까요?

찐빵이의 추측으로는 곡에 대한 선별작업이라고 생각되어지는데요, 후속곡이 강남스타일만큼의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출격완료! 녹음만이 남았다.

유건형이 미국으로 출국한 이유는 미국 현지에서 싸이와 함께 곡선별과 녹음작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녹음을 시작한다는 것은 다른 의미로 데모곡이 완성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데 이는 강남스타일 후속곡이 완성단계에 있으며 녹음만을 앞두고 있다고 풀이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싸이는 데모곡을 바탕으로 노래를 녹음하고 유건형은 편곡을 맡아서 앨범을 제작하겠죠?

 

 

강남스타일 후속곡을 예상하자.

언론매체에서는 이번 월드와이드 앨범은 영어곡과 한국어곡이 반씩 섞여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MAMA 등의 싸이 인터뷰에서 후속곡은 스포츠댄스가 삽입될 것이며 피처링없이 단독으로 작업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유건형과 싸이가 만들어내는 후속곡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어떤 느낌의 곡과 유행을 이끌어갈 춤으로 전세계를 사로잡을지... 급격한 성공으로 부담감도 크겠지만 항상 당당한, 싸이만의 모습으로 잘 해낼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둘이 만들어내는 강남스타일 후속곡이 또 한번 전세계에 돌풍을 일으키길 기대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