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4와 아이폰3GS에 시리를 설치하자(iOS6.1)

마곡동 2013. 2. 22.
728x90
반응형

 

아이폰4와 아이폰3GS에 시리를 설치하자(iOS6.1)

 

아이폰4와 아이폰3GS를 사용하면 '시리'를 한번쯤은 사용을 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폰4와 아이폰3GS에는 시리가 설치되어 있지 않지만 탈옥을 통해서 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할까요? 이 포스팅은 아이폰4와 아이폰3GS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시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외포럼에서 찾은 방법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시리' 사용을 위한 준비물

1) 아이폰4 / 아이폰3GS : 물론 탈옥은 선행되어야 합니다, 탈옥이 궁금하시면 '아이폰5 탈옥, 도전해보실까요?' 을 참고하세요.

2) 와이파이 연결 상태 : 안정적으로 와이아피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3) iOS 최신버전인 6.1 or 6.1.2로 업데이트 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아이폰4 / 아이폰3GS 시리 설치하기 1단계

1단계에서는 우리가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시리를 설치할 수 있는 시디아 레포(Repo)를 추가해야만 합니다. 즉, 기본 소스에는 해당 트윅이 없다는 이야기이니 꼭 아래의 레포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Step1. 탈옥된 아이폰에 설치된 시디아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Step2. 시디아의 하단에 있는 메뉴 중 'Manage(관리)' → 'Sources(소스)' → 'Edit(수정)' → 'Add(추가)를 순서대로 터치해 주세요.

 

 

Step3. 소스를 추가할 수 있는 창이 위의 그림과 같이 팝업되면 http://cydia.bassamkassem.com/ 해당Repo를 입력해주세요.

 

Step4. 아래의 'Add Source' 터치.

 

Step5. 위의 소스를 추가한 후 소스 목록이 나오는 화면에서 'BassamKassem Repo'를 터치하여 열여주세요.

 

 

Step6. 해당 Repo에서 위의 그림처럼 'Ac!D Siri - iOS6.1'을 찾습니다(아이폰 3GS사용자는 그 아래에 있는 시리 트윅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Step7. 위에서 선택한 트윅을 설치합니다. 트윅의 용량이 90MB정도이니 설치시간이 조금 걸리므로 차분히 기다려주세요^^;;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Step8.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에 기기를 재부팅하라는 버튼이 활성화 되니 꼭 재부팅을 해주세요.

 

 

아이폰4 / 아이폰3GS 시리 설치하기 2단계

기기가 재부팅 된 뒤에 Repo를 하나 더 추가해야되는데 그 이유는 Siri가 작동하기 위한 기본이 되는 소스이기 때문이니 1단계까지만 하시고 안된다고 하시면 안되요!!

 

Step1. 탈옥된 아이폰에 설치된 시디아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Step2. 시디아의 하단에 있는 메뉴 중 'Manage(관리)' → 'Sources(소스)' → 'Edit(수정)' → 'Add(추가)를 순서대로 터치해 주세요.

 

 

Step3. 소스를 추가할 수 있는 창이 위의 그림과 같이 팝업되면 http://wordjelly.com/repo

해당 Repo를 입력해주세요.

 

Step4. 아래의 'Add Source' 터치.

 

 

Step5. 위에서 추가한 repo를 터치하여 열어주신 후 위의 그림과 같이 'iOS6 WoredJelly Control Panel'를 찾습니다.

 

Step6. 해당 트윅을 찾으셨다면 설치 후 재부팅을 해주세요.

 

 

아이폰4 / 아이폰3GS 시리 설치하기 3단계

1단계와 2단계를 걸쳐서 시리를 사용하기 위한 모든 파일을 설치했습니다.

마지막 3단계는 활성화시키는 방법입니다.

 

 

Step1. '설정' → '일반' → 'Siri' 를 선택해주시고 'Enable Siri'를 터치해주세요. 이전에는 없던 메뉴였죠?^^

 

Step2. 설정으로 이동 하여 'Ac!d Settings'를 찾을 때까지 스크롤 해주세요.

 

Step3. 찾으셨다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Siri Enabled'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Step4. 그 후 'Proxy Host'에 https://siri.wordjelly.com:4443 을 입력합니다.

 

이제 홈버튼을 길게 누른 후 여러분의 아이폰4 / 아이폰3GS에서 '시리'를 불러서 작동시키면 됩니다.

시리가 아직 한국말에 서툴어서 작동이 잘 안되니 너무 화내지는 마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