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멀티태스킹을 책임지는 Background Manager

마곡동 2013. 6. 3.
728x90
반응형

 

아이폰 멀티태스킹을 책임지는 Background Manager

 

기존 아이폰 유저들 중 탈옥을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아이폰 멀티태스킹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었으며 그러한 욕구를 Backgrounder라는 트윅이 해결해주었습니다. 하지만 iOS6로 버전업이 되면서 지원이 끊겨 진정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HideJB 트윅을 개발한 국내 개발자이신 @devbug 님이 Background Manager 이라는 트윅을 출시하면서 진정한 아이폰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멀티태스킹을 가짜에서 진짜로 만들어주는 Background Manager는 시디아 빅보스 소스에서 0.99달러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Background Manager의 적용 전, 적용 후 영상을 감상하여 어떻게 작동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윅이 적용되기 전 영상으로 동영상을 보는 중간에 홈버튼을 눌러 나온 후 다시 어플로 돌아가게 되면 일지정지가 되어있습니다. 이는 iOS 멀티태스킹의 현실태로 사용자에 따라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트윅이 적용된 영상으로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멀티태스킹을 시도하였는데 동영상이 지속적으로 재생이 되고 있었습니다. Display Recorder의 특성상 사운드를 녹화할 수 없었지만 실제로는 동영상의 사운드까지 출력되었습니다. 이것이 Background Manager가 우리에게 주는 진짜 아이폰 멀티태스킹입니다.

 

개발자(@devbug)가 알려주는 Background Manager 도움말

(@devbug님이 트위터에 공유해주신 도움말을 바탕으로 작성되며 사전에 허락을 득하였습니다.) 

 

메뉴에 대한 도움말에 앞서 현재 Background Manager에는 아래와 같이 미구현된 기능들이 있습니다.

 

1. Activator를 통한 모드 변경

2. 뱃지 및 상태바 아이콘

 

이 도움말은 위 기능들의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으며 설정에 해당 부분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기반에 불과하며 위에 나열된 2가지 미구현 기능들이 적용되지 않는 이상 의미가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트윅 실행 후 처음 만나게 되는 화면으로 전역설정, 앱 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역설정은 모든 앱에 대하여 모드를 통일시키는 것이며 앱 별 설정은 각각의 앱 별로 3가지 모드에 대해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 모드 변경시 앱 최소화

Activator를 통한 모드 변경 기능이 적용되면 작동하게 되며 이는 Activator를 통해 모드 변경을 하면 해당 앱을 최소화 시킬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Background Manager의 메뉴는 약간 복잡하거나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트윅에 도움말이 없는 것도 한가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찐빵이와 함께 개발자님이 공개해주신 도움말을 바탕으로 알아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모드에서 종료, 진짜 백그라운드, iOS 백그라운드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종료는 메모리를 바로 반환시키면서 어플을 완전 종료하는 것이며 진짜 백그라운드는 말 그대로이며, iOS 백그라운드는 iOS 기본 멀티태스킹을 말합니다.

 

* 시작 시 적용

이 기능은 Activator를 통한 모드 변경 기능이 적용되어야만 의미가 있는 기능으로 해당 기능이 없으면 옵션을 껐을 때 모드 변경을 통해 설정된 모드로 적용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 옵션은 해당 앱이 실행될 때 어떤 모드로 켜질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 옵션은 아래와 같이 작동을 합니다.

a. 백그라운드 모드를 iOS 백그라운드로 설정한 경우

'시작 시 적용' On 시 'iOS 백그라운드' 상태로 실행되며, '시작시 적용' Off 시 '종료' 상태로 실행됩니다.

 

b. 백그라운드 모드를 진짜 백그라운드로 설정한 경우

'시작 시 적용' On 시 '진짜 백그라운드' 상태로 실행되며, '시작시 적용' OFF 시 다음에 설명할 진짜 모드용 옵션의 상태를 따르게 됩니다.

 

* 진짜 모드용 옵션

진짜 백그라운드 상태의 경우 모드 변경을 통해 진짜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벗어날 때 어떤 모드로 돌아갈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a. iOS 모드로 돌아가기

이 옵션을 활성화 하면 모드 변경시 진짜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iOS 백그라운드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반대로 이 옵션을 끄게 되면 종료 모드로 돌아갑니다.

 

b. iOS 모드 강제 적용

이 옵션은 iOS 모드로 돌아가기 옵션을 활성화 하였을 때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진짜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iOS 백그라운드 상태로 돌아갈 때 해당 앱이 iOS 백그라운드 모드를 적용할 수 없는 경우,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강제로 iOS 백그라운드 상태로 적용이 됩니다.

이러한 앱을 모드 변경을 통해 진짜 백그라운드에서 iOS 백그라운드로 변경 시 이 옵션을 비활성화 해두었다면 해당 앱은 종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 iOS 모드용 옵션

iOS 백그라운드 상태일 때 적용할 기능을 의미합니다.

 

a. 강제 적용

이 옵션은 바로 위에 적어둔 iOS 모드 강제 적용과 동일한 것으로 해당 앱이 iOS 백그라운드 상태를 적용할 수 없는 경우, 켜질 때 강제로 iOS 백그라운드 상태가 적용될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iOS 백그라운드 상태를 적용할 수 없는 앱에 이 옵션을 비활성화 해둔다면 홈버튼을 통해 앱을 내릴 경우 앱을 종료합니다.

 

 

* 자동 실행, 재실행

전화, 메일 앱 등을 비롯한 몇몇 앱은 시스템  시작시 자동 실행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료 후 바로 시작하는 앱도 있습니다. 이러한 앱들의 자동 실행 부분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실행 및 자동 재실행을 강제로 수행하게 하는 옵션 해당 앱을 진짜 백그라운드로 설정하였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옵션 적용에 따른 사용방법은 Background Manager가 Activator를 지원하게 되면 상세히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본 내용은 여기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