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잠금어플의 최고봉 시디아 어플 applocker

마곡동 2013. 6. 26.
728x90
반응형

 

아이폰 잠금어플의 최고봉 시디아 어플 applocker

찐빵이가 아이폰을 처음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하게 느낀부분은 쓸만한 아이폰 잠금어플이 없었던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탈옥이라는 세계를 맛본 후 시디아 어플 applocker를 설치하고 나서 이러한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시디아 어플 applocker는 탈옥을 해야 쓸 수 있지만 아이폰 잠금어플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기능이 숨겨져 있을까요?

 

▲ Applocker의 시디아 설명 부분

 

 

시디아 어플 Applocker 의 옵션 설명

아이폰 잠금어플로 그 활용도가 충분하지만 영어로 되어 있어 설정에 어려움을 갖는 분들을 위한 옵션설명입니다.

 

 

· Enabled : Applocker의 활성, 비활성

· General : 일반설정(Applocker의 설정)

· Application Locking : 애플리케이션 잠금(애플리케이션의 암호 설정)

· Folder Locking : 폴더 잠금(스프링보드의 폴더 암호 설정)

· Reset Password Phrase : 암호 재설정 문구(암호를 잊어버렸을 시 복구를 위한 문구 설정)

시디아 어플 Applocker 의 General 설정 설명

 

 

· Session Locking : 세션잠금(암호를 해제하고 실행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실행할 때 암호를 다시 입력할 것인가에 대한 설정)

· Lock Setting : 설정 잠금(Applocker를 실행 시 암호를 입력할지에 대한 설정)

· Lock Device on Fail : 실패 시 기기잠금(Auto Launch 비활성 시 암호가 틀리면 기기의 화면잠금 여부 설정)

· Auto Launch : 자동실행(암호가 맞을 시 어플의 실행여부 설정)

· Animation Type : 애니메이션 유형(암호 입력창이 팝업되는 애니메이션 유형 선택)

· Numeric Keypad : 숫자형 키패드(4자리 숫자의 암호로 사용가능하며 비활성 시 영문패드 사용가능)

· Password : 암호(어플을 실행할 때의 암호)

 

시디아 어플 Applocker 의 Application Locking 설정 설명

 

 

· Applications : 애플리케이션 잠금(잠금을 설정할 어플 활성, 비활성)

· Invert Selection : 선택반전(선택한 어플은 잠금이 풀리고 선택되지 않은 어플은 잠금)

· Lock From Jiggle Mode : 편집모드에서 잠금(스프링보드의 편집모드에서 어플 잠금 가능여부 설정)

· Advanced :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아이폰 잠금어플이라는 별칭을 찐빵이가 쓴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스프링보드, 멀티태스킹 스위치, 알림배너, 이전 어플 실행에 대한 부분을 활성화하면 해당 상황에서 어플리 잠금상태가 됩니다. 즉 한번의 실행으로 잠금이 해제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상황에서 잠금이 해제되는 것을 막는 옵션이므로 모두 활성화시에는 불편함이 있으니 개인의 패턴에 맞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시디아 어플 Applocker 의 Folder Locking 설정 설명

 

 

잠금을 원하는 폴더의 이름을 소문자와 대문자를 구분해서 정확히 입력한 후 활성화 하면 해당 폴더가 잠기게 됩니다.

단, 폴더 안의 어플은 잠금설정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누군가가 몰래 삭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찐빵이는 시디아 관련 폴더를 잠금해놓았습니다.

 

시디아 어플 Applocker 의 Reset Password Phrase 설정 설명

 

 

암호를 잊어버려서 암호 입력이 어려울 때는 위의 문구를 기억한 후 입력하게 하면 초기화 된 암호 1234로 설정됩니다. 일반적인 암호는 잊어버려도 이 부분에서 설정한 암호를 잊어버리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시디아 어플 Applocker 의 more 설정 설명

 

 

· Layout Locking : 배치잠금(홈 화면의 편집모드 시 아이콘 배치를 잠금는 설정)

· Disable Applocker on a Certain WiFI : 특정 WiFi에서 Applocker 비활성화(집이나 회사와 같은 자주 가는 공간에서 사용하는 WiFi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하면 잠금설정이 된 어플 실행시 암호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 Disable Photos in Camera : 카메라에서 사진보기 비활성화

 

시디아 어플 Applocker 의 사용영상 및 화면

 

▲ 편집화면에서의 잠금설정 전과 잠금설정 후의 비교 화면

 

▲ 잠금설정 된 어플실행 시 화면

 

 

아이폰 잠금어플의 최고라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모여진 시디아 어플 Applocke의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한 점은 덧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