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꼭 필요한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스팸전화 DB

마곡동 2013. 7. 9.
728x90
반응형

 

꼭 필요한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스팸전화 DB

찐빵이가 안드로이드폰을 쓰다가 아이폰을 쓰면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은 스팸전화 차단이 쉽지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나마 아이폰에 있는 스팸전화 차단 어플은 이번에 소개하는 스팸전화 DB와 The Call이라는 두가지 어플이 유일했지만 안드로이폰과 같이 즉각적인 거부가 아닌 임시적인 성격이 강했습니다.

 

이는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정책으로 인하여 샌드박스[각주:1]에 접근을 하지 못해 어쩔 수 없지만 스팸전화 DB와 The Call만으로도 스팸전화 차단 효과를 어느정도는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스팸전화 DB 소개

 

스팸전화 DB ICON스팸전화 DB ICON

· 가격 : $무료(부분유료)

· 카테고리 : 생산성

· 업데이트 : 2013.05.22

· 버전 : 1.0.4

· 크기 : 3.6 MB

· 언어 : 한국어

· 개발자 : Ki Tae Oh

· 앱스토어 바로가기

 

스팸의심 번호를 Missed-Call.com을 이용해 조회할 수 있으며 조회 된 스팸번호는 메모를 추가 하거나 연락처에 직접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에는 없는 초성검색을 위한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스팸전화 DB 기본기능 살펴보기

스팸전화 DB 시작화면스팸전화 DB 시작화면

 

위는 어플의 시작화면으로 클립보드에 전화번호가 있으면 표시가 되며 부재중 전화를 검색창에 입력하여 검색을 시작합니다.

 

스팸전화 DB 조회화면스팸전화 DB 조회화면

 

찐빵이에게 걸려온 '010-5932-1407'이라는 전화번호를 조회해 보았는데 스팸레벨 5이며 스팸일 가능매우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조회한 50%이상의 사용자가 광고전화로 분류하였고 SC저축은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팸전화 DB 연락처 등록스팸전화 DB 연락처 등록

 

위의 검색결과 화면에서 통화를 누르면 조회된 번호로 바로 통화가 가능하며 연락처에 등록을 누르면 위와 같이 연락처에 해당 번호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스팸전화 DB 연락처 등록스팸전화 DB 연락처 등록 검색결과

 

찐빵이는 스마트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여 이미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이미 존재한다는 메시지가 나왔으며 연락처에 등록이 되어 있지않다면 위와 같은 형식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동 저장이 아닌 수동저장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스팸전화 DB 번호정보, 조회정보스팸전화 DB 번호정보, 조회정보

 

검색결과를 계속 보면 번호정보와 조회정보를 볼 수 있는데 해당 번호의 조회수 및 최초 등록일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얼마나 악성을 가진 스팸번호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스팸전화 DB 메모스팸전화 DB 메모

 

Missed-Call은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DB이기 때문에 내가 받은 스팸전화가 다른 번호일 경우 조회 후 메모를 추가하여 등록을 하면 새롭게 스팸전화 DB가 쌓이게 되고 많은 사용자가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조회 용도로 사용을 하는 것보다는 등록되지 않은 전화번호를 검색했을 경우에는 그에 따른 메모를 남겨 많은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스팸전화 DB 스마트 업데이트 기능 살펴보기

스마트 업데이트는 Missed-Call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상위 스팸전화 2000개를 아이폰의 연락처에 저장하는 기능으로 하루 한번의 업데이트로 스팸전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 부분유료로 5개월 이용권은 $0.99, 12개월 이용권은 $1.99로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찐빵이는 5개월 이용권을 결제 후 최대 저장갯수인 2000개를 등록하기로 하였으며 예상시간은 3분 내외가 소모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주의사항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주의사항

 

해당 주의사항을 보여주고 업데이트와 취소 버튼이 팝업되는데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업데이트를 터치하셔야 합니다.

 

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연락처 로드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연락처 로드

 

서버에서 스팸의심 번호를 수신하고 있으며 해당 DB는 저작권이 있으니 혹시나 악한 마음을 가지시고 해당 DB를 추출하실 경우에는 법적책임이 지게되시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연락처 저장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연락처 저장

 

2000개의 스팸전화를 다운받은 후 아이폰 연락처에 저장을 시작합니다. 찐빵이는 이미 한번 업데이트를 했기때문에 신규추가되는 부분은 39건으로 보여지며 해당 번호의 정보변경은 155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후 연락처스팸전화 DB 스마트업데이트 후 연락처

 

연락처에 저장된 모습입니다. 다양한 2000개의 번호가 어플의 규칙에 따라 저장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단 몇분의 과정으로 받기 싫은 전화번호가 스팸으로 연락처에 저장이 되고 전화가 올 때 확인 후 수신거부를 하면 간단하게 스팸전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아이폰은 샌드박스 접근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단은 불가능합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스팸전화 DB의 설정 알아보기

 

스팸전화 DB 설정스팸전화 DB 설정

 

스팸전화 DB 어플의 활용은 스마트 업데이트 기능이 핵심이 이기 때문에 설정에서도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스마트 업데이트와 관련된 항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시간과 갯수, 이용권이 유효한 날짜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초성검색 정보는 아이폰 스포트라이트나 연락처에서 초성검색을 할 수 있도록 '이름발음' 필드에 성/이름/회사/전화번호 국번/전화번호 뒷자리를 조합하여 저장하는 편의 기능입니다. 단, 스팸번호에는 초성정보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스팸전화 DB 스마트 업데이트 설정스팸전화 DB 스마트 업데이트 설정

 

스마트 업데이트 세부 설정으로 업데이트 진행중이거나 완료시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대안 모드'는 구글이나 익스체인지 등의 동기화 연락처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해당되는 내용으로 스팸의심번호를 추가한 후 동기화를 마치고 나면 연락처에 스팸의심번호가 줄어드는 현상이 있는 이를 방지하는 옵션으로 상대적으로 업데이트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팸전화 DB 스마트 연락처 이름 설정스팸전화 DB 스마트 연락처 이름 설정

 

스마트 업데이트 시 저장되는 이름을 설정하는 부분으로 스팸전화의 타입, 퍼센트, 레벨, 메모 등을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긴 문장보다는 짧은 부분이 좋다면 스탭타입과 메모키워드 정도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스팸전화 DB 스마트 연락처 삭제스팸전화 DB 스마트 연락처 삭제

 

지저분해진 연락처를 정리하거나 새롭게 백업을 하고 싶을 때는 스마트 업데이트 연락처 삭제를 통해 어플을 통해 등록된 스팸의심 번호를 한번에 초기화 할 수 있으며 조회화면의 기록 삭제, 초성정보 삭제 등을 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다. 하지만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의 선택은 없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의 선택은 단 2가지입니다. 그 중 오늘 스팸전화 DB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우선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카카오톡을 제외한 다른 메신저 어플에서는 스팸으로 등록된 전화번호가 동기화가 진행된다는 점이며 단순히 사용자 DB에 의존하기 때문에 카드사용내역이 등이 오는 일반적인 전화도 스팸의심번호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플에 스팸의심 삭제와 같은 메뉴를 만들어 꼭 필요한 전화번호 같은 경우에는 의심번호를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스팸전화가 올때 캡쳐한 것이 없어 아쉽지만 대충 설명을 드리자면 위에서 설정한 저장방식에 따라 화면에 나오게 되며 즉시 종료버튼이나 거부버튼을 터치하여 스팸전화를 안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앱에 대한 추가적인 궁금증은 개발자 홈페이지 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수신거부는 없지만 어느정도 스팸전화에서 해방할 수 있는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스팸전화 DB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더욱더 완성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추가사항

현재 스팸전화 DB의 인앱상품 '스마트업데이트'에 대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관련내용은 http://ackbarix.tistory.com/247 를 통해서 확인하시고 참여하시면 됩니다.

 

이벤트관련 내용을 확인하신 후 본 포스팅에 트위터 ID와 이메일 주소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1. 보호된 영역 안에서 프로그램을 작동시키는 보안 소프트웨어. 흔히 아이폰에서는 전화, 메시지 등 기본어플로의 접근을 말합니다.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