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리얼스토리 ‘개에게 쫓기는 곰’ 그 실체는?

마곡동 2013. 8. 13.
728x90
반응형

 

리얼스토리 ‘개에게 쫓기는 곰’ 그 실체는?

 

영국의 조간신문 '데일리메일'은 최근 개에게 쫓기는 곰이라는 기사를 개재했습니다. 이 기사를 보면 개에게 쫓기는 곰은 미국의 네바다주 후원으로 곰에 관련된 프로그램 'Aversion Training'을 촬영하던 중 찍힌 사진이라고 하는데 어떤 모습일까요?


개에게 쫓기는 곰겁쟁이 곰 : 개애게 쫓겨 나무로 도망가는 중


개에게 쫓기는 곰 사진을 보면 뒤에 따라오는 용감한 개가 보이시나요?! 이 개는 루스터란 이름을 가진 Karelian Bear Dog(이하 KBD)로 원래 러시아의 국보였던 개로 곰과 싸운 전설의 개입니다. 러시아와 핀란드 국경근처 카렐리아 지방에서 농부들에게 길러져 새나 다람쥐 등을 사냥하기 위한 목적으로 키워졌지만 곰으로부터 주인을 보호한다는 소문이 퍼져 맹수들의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늘 사냥꾼들과 동반하기 시작했습니다.


개에게 쫓기는 곰나무에 올라간 개를 쳐다보다는 루스터


사진에 보이는 루스터가 네바다주 야생동물국이 90년대 후반부터 실시한 곰의 Aversion Training 프로그램에 투입된 것은 지난 05년부터이며 주로 하는 일은 곰을 나무위로 오르게 하는 것으로 곰의 본능을 깨우치게하여 쉽게 나무로 도망갈 수 있도록 길들이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애게 쫓기는 곰이지만 기사를 보면 사실 훈련중임을 알 수 있죠?!


개에게 쫓기는 곰나무에 올라 개를 응시하는 곰


2001년부터 400여마리의 곰을 길들인 스트라이커라는 KBD는 루스터의 아빠개로 이 부자(?)견들은 네셔널지오그래픽에도 출연한 바가 있습니다. 개에게 쫓기는 곰의 모습을 보니 너무 웃기기도 하지만 불쌍하기도 하지 않나요? 얼핏보기에는 불곰같은데 이렇게 개에게 쫓기는 곰 신세가 되다니...;;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