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직도 '탈옥 안정화'를 믿는 이들이 있는가?

마곡동 2014. 1. 10.
728x90
반응형

아직도 '탈옥 안정화'를 믿는 이들이 있는가?


기다리던 탈옥툴이 공개되고 탈옥을 시도하는 사용자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iOS 관련 커뮤니티에는 아직도 사라지지 않고 올라오는 글들이 있습니다. 바로 '탈옥 안정화'라는 단어를 가진 게시글입니다. 찐빵이는 아이폰을 사용하지 이제 1년이 지났지만 탈옥 안정화에 대해서 믿지 않습니다. 아이폰5가 출시되고 얼마 후 공개된 탈옥이 첫 탈옥이었으며 그때 인터넷에 공개된 탈옥 안정화 방법을 모두 따라했지만 오류가 잦아지고 오히려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했습니다. 크랙트윅들이 포함된 소스였기 때문입니다. 


그럼 정말 탈옥 안정화는 없을까?


탈옥 안정화N사에서 '탈옥 안정화'로 검색한 결과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소스의 추가가 아닙니다. 찐빵이가 생각하는 탈옥 안정화는 정해진 방식대로 탈옥을 진행하고 iOS7에 호환되는 그리고 자신이 필요한 트윅만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안정화라고 생각합니다. A 커뮤니티 게시판에 OOO 트윅이 좋다는 글을 보고 무조건 깔고 잠깐 사용하다가 자신에게 맞지 않아 다시 지우고, 이러한 행동을 불필요하게 자주 한다면 탈옥된 아이폰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탈옥 안정화 소스탈옥 안정화라고 말하는 크랙소스들


특정한 트윅들은 설치를 할 때 필요한 트윅들이 같이 깔리게 되는데 지울 때는 일부가 같이 지워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런 트윅들이 자꾸 남는다면 기타용량이 늘어남은 물론이고 서로 충돌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셨고 탈옥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상관없지만 그 반대의 사용자라면 트윅을 설치하기전에 각 커뮤니티나 카페를 통해 충분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필요하겠다고 생각하는 트윅들만 설치하고 정품만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탈옥 후 폰이 이상해졌다는 분들을 보면 호환이 안되는 트윅을 깔꺼나 크랙소스에서 트윅을 설치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탈옥은 조금 성급하게 나온만큼 버그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버그를 잡는 것이 진정한 탈옥 안정화가 아닐까요? 


iOS7 탈옥 버그       iOS7 탈옥 버그


위 두 그림을 비교하고 차이점을 찾으셨나요? 동일하게 계산기를 실행한 화면이지만 상단바를 보시면 그 차이점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왼쪽은 탈옥 직후의 모습이고 오른쪽은 버그픽스 후 모습입니다. 현재 탈옥의 버그로 인하여 몇몇 어플을 실행하였을때 상단바의 텍스트가 흰색으로 변하지 않고 검정색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버그를 고칠 수 있는 트윅을 같이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시디아를 실행한다.



Step 2. 하단 탭 중 'Manage'를 터치 후 'Sources'를 터치한다.



Step 3. 우측 상단의 'Edit'를 터치한다.


    


Step 4. Edit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Add'를 터치한 후 http://repo.pnre.co.vu/ 를 입력 후 'Add Source'를 터치한다.


    


Step 5. 소스가 추가(왼쪽 그림)되고 있으며 화면이 전환(오른쪽 그림)되어 설치가 완료되면 'Return to Cydia'를 터치한다.


    


Step 6. 시디아 'Search' 화면에서 'StatusBarFix2' 를 검색한 후 우측 상단의 'Install'를 터치한다.


    


Step 7. 버그픽스 트윅답게 다른 트윅들은 깔리지 않으니 걱정은 접어두고 우측 상단의 'Confirm'를 터치하여 설치를 완료하고 기기를 재부팅한다. 완료 후 계산기를 실행하여 변화된 상단바를 확인한다.


이번 포스팅을 본 후 많은 분들이 크랙소스와 트윅을 사용하지 않고 정품을 사용했으면 합니다. 개발자들은 자원봉사자가 아니며 그들도 각자의 직업이 있고 생활이 있는 개발자이기에 소정의 사용료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물론 트윅뿐만 아니라 불법 어플도 위와 같은 이유로 사용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정당한 댓가를 주고 구입하고 당당한 사용자가 되길 기원합니다. 또한 탈옥 안정화라는 말에 혹해서 아무거나 확인하지 않고 설치한 후 실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탈옥 안정화는 따로 없습니다. 정품을 사용하고, 꼭 필요한 어플만을 설치하고, 크랙소스를 추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