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홈버튼 고민? 시디아 어플 SPTouch 로 해결!

마곡동 2014. 1. 23.
728x90
반응형

아이폰 홈버튼 고민? 시디아 어플 SPTouch 로 해결!


아이폰 홈버튼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것입니다. 워낙에 고장이 잘나는 부품이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사용을 해도 고장이 나서 리퍼를 받거나 수리를 했다는 글을 아이폰 관련 커뮤니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애플 측에서도 인지하고 아이폰 홈버튼의 구조가 변경되어 5와 5S를 출시했다고는 하지만 그 불안감을 완전히 떨쳐버릴 수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새롭게 출시된 시디아 어플 'SPTouch'로 떨쳐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디아 어플 'SPTouch'는 스프링보드에 아이폰 홈버튼을 가상으로 만들어주는 것으로 기존의 어플들보다는 더 편할 것으로 판단되어집니다.



아이폰 홈버튼 문제로 시디아 어플 'SPTouch' 를 사용하지 않고도 Assistive Touch 나 가상 홈버튼을 이용하는 어플로 비슷한 효과를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Paolo Smedile에 의해 새롭게 만들어진 시디아 어플 'SPTouch'는 새로운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트윅은 여러분이 언제든지 홈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화면의 아무곳에서나 작은 홈버튼을 보여줍니다. 위의 영상을 보셨다면 제가 하는 말이 어떤것인지 금방 이해가 되시죠?!


SPTouch는 매우 단순하고 간단한 시디아 어플로 설치 후 화면에 홈버튼과 비슷한 비슷한 작은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어플을 실행하다가 버튼을 터치하면 스프링보드로 돌아가가며 2번 터치하면 앱스위처가 나오고, 길게 터치하면 잠금모드로 돌아가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가상으로 만들어진 아이폰 홈버튼은 드래그를 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설정을 통해 몇가지를 바꿀 수 있습니다. 시디아 어플의 사용을 중지하거나 실행하는 설정, 버튼의 투명도와 테두리 및 배경색상 설정 등을 본인에게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해외포럼을 확인해보니 시디아어플 SPTouch 는 매우 잘 작동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적어 더 늘어나기를 기대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특정 제스처를 통해 응용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하거나 테두리를 완전히 제거하는 옵션등이 생겼으면 더 완벽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 홈버튼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시디아 어플 SPTouch 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찐빵이가 말한 옵션들이 추가될지는 미지수이지만 현재 버전으로도 충분한 매력이 있습니다. 

BigBoss Repo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해 보시고 개발자에게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한다면 더 완변학 시디아 어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PTouch를 통해 여러분의 아이폰 홈버튼을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