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핫스팟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TetherStatus'

마곡동 2015. 2. 3.
728x90
반응형

1인 멀티디바이스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로 인하여 핫스팟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상단바를 통하여 핫스팟 상태를 표시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화면을 가리는 배너형태로 핫스팟 상태를 표시하여 어플 사용 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탈옥을 한 사용자라면 이런 아이폰 핫스팟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트윅'TetherStatus'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Report

아이폰을 이용하여 핫스팟 이용 시 아래와 같이 배너알림이 화면을 가리게 됩니다.


잠금화면시 핫스팟 배너


홈화면시 핫스팟 배너


어플화면시 핫스팟 배너

대표적인 위의 3개 화면에서와 같이 상단바 크기만큼 배너가 넓어지기 때문에 아이폰 이용 시 작아진 화면에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최근 발표된 아이폰6나 아이폰6 플러스의 경우에는 화면이 커져 불편함이 감소하였지만 그 이하의 기종에서는 여전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핫스팟 관련 트윅 이외에도 비슷한 기능을 가진 트윅이 있지만 iOS8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Basic information

- 트윅명 : TetherStatus

- 제작자 : Moeseth, satropuk

- 가격 : Free

- 소스 : BigBoss


아이폰의 핫스팟 연결 시 상단바 배너로 표시하던 불편함을 상단바에 아이콘 형태로 표시하여 기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트윅입니다. 


Install



1. 탈옥된 아이폰의 시디아 어플 실행



2. 시디아 검색 창에 'TetherStatus' 입력



3. 우측 상단의 '설치 → 확인'을 차례대로 터치하여 설치


Result

'TetherStatus' 은 설치 후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없이 리스프링 후 바로 적용이 됩니다. 기존 아이폰 핫스팟 상태와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BeforeAfter



BeforeAfter


BeforeAfter


설치 전에는 파란배너로 화면을 가리던 알림이 우측 상단의 숫자 '1'로 변화되었습니다. 숫자는 현재 연결된 핫스팟 기기 수를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설치하여 별다른 설정없이 아이폰 핫스팟의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 TetherStatus로 인하여 기존 화면을 모두 활용하여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몇대가 연결되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로 인한 변경된 부분

최근 업데이트로 인하여 상단바에 표시되는 아이콘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단순하게 숫자 '1'로 표시되던 부분이 핫스팟 아이콘과 함께 표시되어 핫스팟 상태임을 알려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