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스타그램 사진과 영상 확대가 가능해지다

마곡동 2016. 9. 1.
728x90
반응형


인스타그램, 사진과 영상의 확대를 가능하게 하다.


10년 전 두 손가락으로 사진을 확대하는 핀치줌 기능이 등장했다.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 중 이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기기가 없을만큼 우리에게는 너무 당연한 기능이다. 그동안 너무나 필요했고 갈망했던 이 기능이 지난 수요일,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인 인스타그램에 지원되었다.




그동안 사진 및 영상 확대 기능을 제공하지 않았던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요구했던 기능이었다. 사진 및 동영상을 확대할수록 화소가 깨지는 현상이 심해져 확대 기능이 공개된 지금 그 평가는 대부분 부정적이다. 대부분의 IT기자들은 확대기능이 사진 및 동영상의 세밀한 부분까지 표현하지 못해 실망스럽다고 평가했으나 인스타그램 측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떤 답변도 내놓지 않았다.



화면이 깨지는 이유는 해상도 문제로 알려졌다. 인스타그램의 사진과 영상은 320px ~ 1080px의 가로 너비로 업로드되어져 공유된다. 즉, 1080px 이상의 사진과 영상은 허용범위로 축소되어져 화면을 확대할수록 해상도가 떨어진다. 이 문제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이후 해당 기능들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보고도 이어지고 있다. 업데이트가 계속 될수록 개판이 된다.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은 현재 iOS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에서는 수주 내에 적용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