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ac을 위한 최고의 메일 클라이언트 Spark

마곡동 2016. 12. 1.
728x90
반응형

Mac을 위한 최고의 메일 클라이언트 Spark


필자는 Mac을 사용하지 않지만 Mac에서 사용가능한 메일 클라이언트를 찾는 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강력하고 편리한 메일 클라이언트를 찾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만 사용가능했던 Spark가 마침내 Mac에서 출시되었습니다.

Spark의 제작사 Readdle은 아이폰에서 유명한 어플인 PDF Expert 5와 Scanner Pro를 출시한 곳으로 어플에 대한 신뢰와 완성도, 편의성이 높은 제작사 중 하나입니다. 


Spark의 Smart Inbox

많은 메일 클라이언트 중 Spark만의 장점은 Smart Inbox가 아닐까 합니다. 전통적인 메일 클라이언트는 새로운 메일을 한번에 표시하는 반면 Spark는 새로운 메일을 정렬하여 카드로 구성합니다. 새로운 메일 중 개인메일은 상단에 위치하고 그 아래에 알림, 뉴스레터 등의 편지함이 표시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이메일을 신속하게 클릭하고 스와이프하여 처리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퀵 액션은 Spark의 환경설정에서 사용자에 맞춰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왼쪽 짧은 스와이프는 읽음/안읽음, 롱 스와이프는 Archive를 오른쪽 짧은 스와이프는 Pin, 롱 스와이프는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설정에 따라 구성된 스와이프를 통해 모든 메일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은 없어진 MailBox와 같이 Spark에도 Snooze 기능이 있습니다. Snooze 기능을 사용하여 나중에 처리할 이메일을 미루고 적절한 타이밍에 다시 볼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오늘(3시간 후), 내일 아침, 다음 주, 임의의 날짜를 선택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Someday를 선택하면 Snooze 폴더로 이동되어 보관되어지며 날짜에 대한 옵션은 사용자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타 주요기능

Spark의 주요기능은 Smart Inbox, 제스쳐(스와이프),  Snooze라고 할 수 있지만 몇가지 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Smart Notifications은 중요 메일(발신자)은 남겨두고 중요하지 않는 메일(발신자), 자동메일(예를 들면, 항공사의 신규취항)은 자체 시스템에 의해 알림이 생략됩니다. 해당 기능은 추가된 계정별로 설정이 가능하며 All, Smart, No Notifications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친분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사용하기 꺼려지지만 Quick Replies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쉽게 생각하면 빠른 답장으로 이모티콘이 포함된 메시지를 버튼클릭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감사합니다", "철수는 그 메일을 좋아했습니다" 라고 설정할 수 있으며 이는 페이스북의 반응과 비슷합니다. 다만, Spark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제대로 전송되지 않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인 iCloud 동기화 기능이 있어 어떠한 기기에서도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ark는 이메일 사용에 있어 편리함을 주며 스트레스를 덜어주며 무료라는 점에서 가장 큰 경쟁력이 있습니다. 

다만, iOS에서 네이버 메일의 푸쉬알림이 제대로 되지 않아 필자가 개발사측에 피드백을 보낸상태이며 현재 네이버 계정이 추가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 Mac Version

 ▶iOS Version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