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의 시스템 햅틱 피드백 비활성화 하기

마곡동 2017. 1. 4.
728x90
반응형

아이폰의 시스템 햅틱 피드백 비활성화 하기


이폰7부터 개선된 'Taptic Engine'은 사용자가 다양한 시스템 작업을 수행할 때 햅틱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햅틱 피드백은 특정 동작을 수행할 때 장치가 생성하는 짧은 진동이며 아이폰에서 알람을 설정할 때 타이머 다이얼을 돌리면 진동 피드백이 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와 같은 새로운 아이폰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 아이폰 모델에서 진동 피드백은 3D Touch, Silent/Ring 스위치 등으로 제한됩니다.




햅틱 피드백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아이폰7이나 아이폰7 플러스에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계의 타이머 다이얼, 달력의 날짜 다이얼 등과 같은 시스템 동작에 대해서만 햅틱 피드백이 비활성화됩니다. 하지만 3D Touch 및 Silent/Ring 스위치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에서 햅틱 피드백 비활성화 하는 방법 

Step 1 : 아이폰에서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Step 2 : 사운드 및 햅틱으로 이동합니다.

Step 3 : 맨 아래로 스크롤하여 '시스템 햅틱'을 끕니다. 이 옵션이 표시되지 않으면 아이폰7이나 아이폰7 플러스가 아닙니다. 




시스템 햅틱을 비활성화 시키면 아이폰은 더 이상 시스템 동작에 대한 진동 피드백을 생성하지 않으며 다시 사용하려면 '설정 - 사운드 및 햅틱' 섹션에서 '시스템 햅틱'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앞선 언급했듯이 이 옵션은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와 같은 새로운 아이폰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동작에 대한 진동 피드백만 해제할 수 있습니다. 햅틱 피드백은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때 물리적 피드백을 느끼게 해주는 훌륭한 기능으로 원하지 않는다면 쉽게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