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OS 11의 스크린샷을 빠르게 마크업하고 공유하는 방법

마곡동 2017. 6. 29.
728x90
반응형

iOS 11의 스크린샷을 빠르게 마크업하고 공유하는 방법


애플은 iOS11을 통해 사람들이 스크린샷을 마크업하고 공유하고자 한다는 것을 인정하였습니다. iOS11에는 스크린샷과 PDF를 빠르게 마크업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인스턴트 마크업이라는 새로운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빠른 마크업과 스크린샷 공유

iOS11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스크린샷을 찍을 때 화면 왼쪽 하단에 스크린샷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이 미리보기는 무엇인가를 할 때까지 표시되며 화면을 스와이프해야 사라집니다. 그러나 탭하면 새로운 인스턴트 마크업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자르기 도구로 둘러싸인 스크린샷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자르려면 모서리를 탭하고 스와이프하면 됩니다. 또는 손가락이나 애플펜슬로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아래에서 6가지 색상과 연필 팁을 전환 할 수 있으며 올가미 도구도 있습니다.


+ 버튼을 탭하면 텍스트, 서명 및 돋보기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캡쳐 화면에 주석을 달기 위해 필요한 기본 도구가 모두 있습니다. 완료를 탭하면 사진 앱에 저장을 하거나 공유를 할 수 있는 공유 시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WatsApp과 같은 타사 앱으로 보내거나 근처의 다른 사용자에게 AirDrop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또는 스크린샷을 빠르게 공유



타사 앱으로 스크린샷을 보내는 것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크린샷을 찍은 후 미리보기를 탭하고 상단에서 공유 버튼을 선택한 다음 원하는 앱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특정 앱의 공유 시트와 전송할 대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전체 과정은 스크린샷을 찍은 다음 사진 앱으로 이동하여 공유하거나 앱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사파리의 마크업 페이지



사파리의 공유시트에서 Markup as PDF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에서 작동합니다.

현재 페이지를 PDF로 변환하고 손가락이나 애플펜슬을 사용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친숙한 빠른 마크업 UI가 제공됩니다. 즉 텍스트, 화살표, 모양 및 낙서를 아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석 달기가 완료되면 PDF를 공유하거나 저장하면 됩니다.


iOS의 기본 마크업 개선

iOS 11을 사용하여 이제 이미지와 PDF에 화살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누락된 가장 큰 주석 기능이었습니다. 이제 기본 제공 옵션은 타 앱만큼이나 강력합니다. 

Anonotable과 같은 앱에서 사용하는 흐림효과, 텍스트 강조 표시 등과 같은 프로적인 기능은 없지만 사용할만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