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아이폰5 요금제를 알아보자.

마곡동 2012. 11. 30.
728x90
반응형
KT 아이폰5 요금제를 알아보자.

 

KT 아이폰5 요금제가 많이 궁금하시죠? 오늘이 바로 D-Day이니까요! KT 아이폰5 요금제에 대한 소개는 아직 나오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앙꼬와찐빵이 감히 예상을 해보려고 합니다. KT 아이폰5 요금제에 대한 루머가 많은데 이 포스팅으로 모든걸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아이폰5 요금제

 

위의 그림은 많이 보셨을겁니다. 바로 아이폰4S가 출시될 당시 KT에서 소개한 아이폰 전용요금제 소개였습니다. 기존 아이폰은 전용요금제인 i-요금제, Style 요금제, 청소년 요금제로 나뉘어져 있었으며 요금제별 판매가는 16G 264,000원, 32G 396,000원, 64G 528,000원 이었습니다. 

 

KT 아이폰5 요금제

 

아이폰4S i-요금제를 활용한 아이폰5 요금제 예상

위의 표는 i-요금제를 나타낸 표입니다. i-요금제는 아이폰만의 요금제로 최초에 출시당시에 아이폰사용자가 아닌 분들에게 많은 질타를 받은 요금제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LTE요금제와는 큰 차이가 보여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아이폰4S는 3G기반이기 때문이죠.

제 예상으로는 아이폰4S i-요금제는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KT 아이폰5 요금제

 

KT 아이폰5 요금제 = LTE WARP 요금제

위 요금제표는 현재 KT에서 시행중인 LTE WARP 요금제입니다. 기존 LTE 요금제는 LTE-520부터 망내통화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이 진행되었는데 현재는 사라지고 없습니다. 대신에 데이터 이월이 가능한 LTE-G 요금제에서 망내통화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KT 아이폰5 요금제는 위의 요금제표와 다르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루머처럼 i-요금제 부활 + LTE 무제한으로 요금제가 출시된다면 분명 기존 가입자의 불만이 폭주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죠. KT는 멍청하지 않기때문에 기존 LTE요금제와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존 LTE WARP요금제와 같이 나오게 된다면 KT 아이폰5 요금제는 대부분 LTE-G650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무료통화 350분 + 망내통화 3,000분 + 데이터 6G(이월가능)의 혜택이 딱 평균이기 때문이죠.

 

KT 아이폰5 요금제

SKT의 도발?! 아이폰5 LTE무제한 요금제

얼마전에 유출된 위의 이미지는 SKT에서 아이폰5 전용요금제로 출시될 예정인 LTE무제한 데이터패키지라고 합니다. 월8,5000원에 LTE를 무제한급으로 쓸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인데... 루머라는 말이 많습니다. SKT에서 먼저 이런식으로 아이폰5 LTE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한다면 KT에서는 어떤식으로 대응을 하게 될까요?

제가 생각하는 예상스토리는 SKT가 아이폰5 LTE 무제한요금제를 출시하고 KT는 LTE WARP 요금제에 LTE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하거나 옵션으로 추가를 하는 것입니다. 분명 통신사는 공생관계이지만 서로 잡아먹고 잡아먹히는 관계이기 때문이죠. KT를 사용하는 이용자로서 제가 예상한 스토리대로 흘러갔으면 좋겠습니다.

 

KT 아이폰5 요금제

 

타 카페에서 진행중인 KT 아이폰5 요금제

네이버의 카페에서 진행중인 아이폰5 예약 페이지에 첨부되어 있는 KT 아이폰5 요금제입니다. 제가 예상한 대로 기존 LTE WARP요금제와 동일합니다. 이 이미지를 첨부한 이유는 이 카페에서만 이런 내용이 있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이 아이폰5 예약카페에서 똑같은 요금제를 첨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많은분들이 여러 곳에 게시된 자료이기 때문에 거의 사실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결론

(1) KT 아이폰5 요금제는 기존 LTE요금제와 다르지 않다.

(2) LTE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루머는 확인되지 않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