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T & KT & LG U+ LTE 무제한 요금제 전격비교 분석

마곡동 2013. 5. 2.
728x90
반응형

 

SKT & KT & LG U+ LTE 무제한 요금제 전격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찐빵입니다. 오늘은 이동통신 3사인 SKT, KT, LG U+의 LTE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지난 1일부로 국내 이동통신 3사가 LG U+를 시작으로 KT, SKT가 '망내외 유무선 음성 무제한 통화 요금제'를 발표하고 실시하였습니다. SKT는 이동통신 3사 중 가장 늦게 지난달 30일 망내 음성 무제한 요금제 'T끼리 요금제'를 확대하여 망내외 및 유무선 무제한인 '전국민 무한 요금제'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은 이동통신사 모두에게 음성 무제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사의 유무선 음성무제한 요금제 비교 ⓒ 데일리안

 

하지만 쏟아지는 무제한 통화 요금제에 소비자는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늘어가고 있다고 하여 찐빵이가 SKT, KT, LG U+의 LTE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음성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통화량이 많은 사용자의 경우에는 5GB의 데이터와 영상통화 50분을 제공하는 KT의 '완전무한 67' 요금제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가장 저렴한 유무선 음성 LTE 무제한 요금제 비교 ⓒ 데일리안

 

영상통화와 데이터의 제공량이 적다고 느껴진다면 12GB의 데이터와 영상통화 300분을 제공하는 SKT의 '전국민 무한 85' 요금제가 좋으며 LG U+ 에는 12GB 데이터와 50분의 영상통화를 제공하는 'LTE 음성 무한자유 89'가 비슷한 요금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서 추천한 요금제를 2년 약정을 통해 요금할인을 받을 경우에는 KT는 51,000원, SKT는 65,000원, LG U+는 66,000원의 실부담금으로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무선통화 > 유선통화, 어떤 LTE 무제한 요금제를?

  1인 多스마트폰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유선통화 보다는 무선통화가 통화패턴에서 주를 이루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LG U+의 'LTE 음성 무한자유 69' 요금제와 KT의 '완전무한67' 요금제가 좋습니다. 이 두 요금제는 5GB 데이터를 제공하며 무선 무제한 통화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제한 무선통화 요금제 ⓒ 데일리안

 

LG U+의 경우 유선통화와 영상화통화를 100분 제공하지만 KT는 무선통화와 유선통화를 무젷나 제공하고 영상통화를 50분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선통화 시간이 1달 기준으로 100분 미만이고 영상통화 사용량이 많다면 LG U+의 'LTE 음성 무한자유69' 요금제가 유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음성통화와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LTE 무제한 요금제는?

 

  음성통화와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실부담금 기준으로는 LG U+와 KT가 가장 저렴합니다. LG U+의 'LTE 음성 무한자유 124'와 KT의 '완전무한 129' 요금제의 경우에는 99,000원의 실부담금으로 유무선 음성 무제한과 데이터 무제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TE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유무선 음성 무제한과 LTE 무제한 혜택의 요금제 ⓒ 데일리안

 

반면에 SKT의 LTE 무제한 요금제 중 가장 비싼 '전국민 무한 100' 요금제는 유무선 음성 무제한 통화와 16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지만 LTE 무제한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9,000원을 추가하면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프로모션으로 진행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렴하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TE 무제한 요금제는?

  위 3가지 경우에는 특정 부분에 사용량이 많은 분들을 위한 요금제 분석이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을 다 이용하지 못하는 라이트한 사용자가 대부분입니다. 찐빵이 또한 이 경우에 해당하죠!

 

6만원 이하의 LTE 무제한 혜택의 요금제 ⓒ 데일리안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6만원 이하의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에 맞는 LTE 요금제는 무엇일까요?

KT의 '완전무한 77'이 가장 적합한 것으로 판단되어집니다. 실부담금 59,000원으로 9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망내외 음성통화가 무료입니다. 그 외에 LG U+와 SKT는 위의 표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LTE 무제한 요금제를 잘 따져보자.

LG U+, KT, SKT가 차례대로 LTE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통화량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사실 데이터 중심의 소비패턴으로 변화된 시점에서 무제한 음성 요금제는 큰 의미가 없으며 일반적인 사용자는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무제한' 이라는 단어에 유혹되어 요금제를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바보같은 행동입니다. 자신의 패턴을 3개월 정도 분석하여 그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지난달까지 가입 및 변경이 가능했던 LTE 무제한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 것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에 첨부된 표는 프리미엄 경제지 '데일리안' 출처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