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PC버전, 모든 신청자에게 오픈을 하다.

마곡동 2013. 6. 19.
728x90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 베타 테스터를 신청했다면?

 

"카카오톡 PC버전을 미리 경험해보세요" 카카오로부터 온 메일 한통.

 

 

지난 3월에 베타테스터를 모집할 때 신청한분들에 한해서 카카오톡 PC버전을 개방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혹시 찐빵이와 똑같은 메일이 있을지 모르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기

 

 

▲ 베타테스터를 신청했던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신청하지 않은 계정은 차단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아직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 로그인 후 상단의 카카오톡PC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해당파일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 PC에 설치할 언어를 선택 후 OK 클릭

 

 

▲ 다음 클릭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다음버튼 활성화 되면 클릭

 

 

 

▲ 설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실행' 체크 후 마침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설치는 일반적인 프로그램 설치와 큰 차이 없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부분이나 단계가 있다면 덧글남겨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 실행 및 둘러보기

 

설치 후 떨리는 마음으로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어떤 모습일까요?

 

 

▲ 어느 메신저 어플과 같은 느낌이시죠? 로그인은 카카오톡에 등록된 이메일 계정으로 합니다.

 

 

▲  보안을 위해 PC인증을 받아야 되나보네요? 집에 있는 PC에 설치하였으니 찐빵이는 "내 PC인증받기"를 선택하였습니다.

 

 

▲  선택과 동시에 아이폰으로 위와 같은 카카오톡 메시지가 옵니다.

 

 

▲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폰과 '친구 이름 동기화하고 인증받기'를 하는게 좋겠죠? 동기화가 끝나면 PC버전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 인증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 구분이 잘 안되시죠?! PC버전의 모습인데 전혀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고 모바일버전을 그대로 이식한 듯 보입니다. 

 

 

▲ 모바일과 같이 이모티콘과 사진 전송은 문제가 없습니다. 단 사진전송은 *.bmp, *.png, *.jpg 확장자만 지원합니다.

 

 

▲  채팅창의 설정메뉴 '알람끄기' 작동화면. 아이폰과 흡사하다는 느낌은 찐빵이만?

 

 

▲ 채팅창의 설정메뉴 '대화상대 추가' 작동화면

 

 

▲  채팅창의 설정메뉴 '배경화면 설정' 작동화면(위의 네모박스는 편집실수). 대화내용 저장은 *.txt로 저장이 되며 채팅방 나가기는 모바일 버전과 동일합니다.

 

 

▲  설정의 '내 프로필' 작동화면. 모바일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PC버전에도 프로필 사진과 상태메시지,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PC버전의 설정화면. 기본작동으로 사용을 하면서 불편함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  알림은 위의 그림과 같이 오른쪽 하단에서 팝업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후기

 

예고하지 못한 손님이 온 것과 같은 만남이었습니다. 짧은 시간동은 리뷰를 위해, 찐빵이의 편의를 위해 써본 카카오톡 PC버전의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 PC버전을 지원하는 것만으로도 좋다

 # 모바일 버전의 모습을 그대로 이식해 이질감이 없다

 

단점

 # 가독성이 조금 떨어지는 듯한 폰트

 # 최적화가 덜 된듯한 미세한 렉

 # 불안정한 서비스

 # 공지사항, 도움말 등의 일부메뉴는 홈페이지와 연동된다

 

아직 단점이 더 많다는 것은 완성이 되기까지 멀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사용자가 기다려온 카카오톡 PC버전이지만 미완성된 채로 출시된다면 사용자의 실망감은 더욱 크게 다가올 것입니다. 많은 베타 테스터에게 오픈된 만큼 피드백이 활성화 되어 더 안정되고 뛰어난 PC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