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캡쳐(스크린샷) 방법과 캡쳐 어플

마곡동 2013. 7. 24.
728x90
반응형

 

아이폰 캡쳐(스크린샷) 방법과 캡쳐 어플

아이폰 캡쳐나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이 많죠? 그 이유는 최근 아이폰이 좋은 조건으로 많이 풀려 신규 사용자가 늘어났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캡쳐라고 불러야 할지 스크린샷으로 불러야 할지 정할 수 없지만 아이폰 캡쳐나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찐빵이는 기본적인 방법과 캡쳐 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캡쳐 어플 2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캡쳐(스크린샷) 방법과 캡쳐 어플Screenshot을 이용한 캡쳐화면

 

아이폰 캡쳐(스크린샷) 방법

상단의 전원버튼 +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현재의 화면이 캡쳐가 됩니다. 너무 간단한지 않나요? 음악을 듣다 앨범커버가 이뻐서 눌러도 스크린샷이 찍히고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을 하면서 보관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캡쳐를 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이 어떠한 환경에서도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다만 아이콘을 움직이는 등의 동적인 환경에서는 캡쳐가 힘듭니다. 사실 거의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캡쳐한 스크린샷을 돋보이게 하는 어플

상단 이미지는 찐빵이의 홈화면을 캡쳐한 스크린샷입니다. 혹시 다르다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아이폰 프레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따로 포토샵으로 합성을 한 것이 아닌 어플을 이용해서 프레임을 포함시킨것입니다. 어떠한 캡쳐 어플을 사용하였을까요?

 

아이폰 캡쳐 어플클릭시 아이튠즈 연결

 

Screenshot - Frame Maker

스크린샷에 아이폰의 프레임을 씌여주는 어플로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만 5번을 사용하면 인앱결제를 해야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찐빵이와 같이 리뷰를 쓰거나 뽀대용(?)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인앱결제를 하여 사용해도 만족할 수 있는 캡쳐 어플입니다.

 

아이폰 캡쳐 어플클릭시 아이튠즈 연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아이폰 캡쳐 어플 Piiic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먼저 보셔야겠죠?

 

아이폰 캡쳐(스크린샷) 방법과 캡쳐 어플Piiic을 이용한 캡쳐화면

 

찐빵이가 어제 작성한 차계부 어플을 캡쳐한 화면인데 조금 이상한 점이 느껴지나요? 한 화면으로 붙여서 아이폰에 맞에 프레임을 씌여줍니다. 앞서 설명한 캡쳐 어플은 단순하게 한장만을 변환하였다면 Piiic는 이렇게 여러장의 사진을 이어서 만들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업데이트 내역이 조금 길어질때 많이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찐빵이와 간단하게 아이폰 캡쳐 방법과 스크린샷을 돋보이게 하는 캡쳐 어플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어플이 있지만 이 두가지만 있으면 더 이상 필요없을 것 같아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