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오난 Q5, 아이폰 보조배터리로 적합하다.

마곡동 2014. 1. 6.
728x90
반응형

오난 Q5, 아이폰 보조배터리로 적합하다.

 

오랫만에 찐빵이가 인사드립니다. 조금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찐빵이가 구매 후 사용 후 아이폰 보조배터리로 적합하다고 생각한 오난 Q5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번 아이폰 보조배터리 오난 Q5의 리뷰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사용기가 아닌 개봉기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약 4~5개월 사용한 찐빵이의 의견이 추가되오니 빠짐없이 끝까지 봐주세요. 어느 부분에서 나올지는 아무도 모르니까! 그럼 까다로운 찐빵이가 아이폰 보조배터리로 적합하다고 생각한 오난 Q5를 만나볼까요?

 

오난 Q5, 아이폰 보조배터리개봉 전 앞면

 

오난 Q5는 오난 Q시리즈의 하나입니다. Q시리즈는 3, 5, 6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숫자에 따라서 배터리 용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큰 숫자일수록 배터리 용량이 커지겠죠? 내장된 배터리는 저가 중국산이 아닌 삼성 SDI 정품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조금 안심이 됩니다. 직접 분해를 할 수 있는 능력이 되지 않아 확인은 못해봤으니 제조사를 믿어야만 겠지요? 또한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1년 무상 교환 A/S가 가능하니 1년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찐빵이에게 있어 아이폰 보조배터리 선택의 기준은 A/S 기간이었습니다. 대부분 사용한지 1년이 지나면 배터리 용량에 변화가 오는 아이폰에게 새 생명을 불어넣어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즉, 1년은 그냥 쓰고, 1년은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여 쓰고 아이폰 차기모델로 기변을 하자. 그러기 위해서는 보조배터리의 생명도 중요하다!


오난 Q5, 아이폰 보조배터리개봉 전 뒷면


제조사에서 내세우는 타사 제품과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배터리 

    - 10,400mAh 대용량, 90% 이상 배터리 효율

2. 제품가격

    - 41,500원(오난 Q5 기준), 용량 품질 대비 최저가

3. 외부기기 충전

    - 정격 2.1A 충전지원

4. 배터리 충전

    - 정격 2.0A 충전지원


크게 구분되는 차이점이었는데, 찐빵이의 생각에 가격은 큰 매리트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오리려 리베다 제품이 좀 더 싸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며 실제로도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리베다의 마감이 조금은 허접(?)하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이 제품은 마감에 있어서 큰 문제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 외 부분도 사실 리베다에서도 지원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위의 차이점에서 크게 우세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오난 Q5, 아이폰 보조배터리함께 구매한 2A 아답터


잠시 아이폰 보조배터리로 많이 추천을 하시는 오난 Q시리즈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제품명 

오난 Q3 

오난 Q5

오난 Q6 

용량 

5,200mAh 

10,400mAh 

15,600mAh 

사이즈 

102mm*56mm*23mm 

140mm*67mm*24mm 

168mm*78mm*25mm 

정격출력

5V 2.1A 

5V 2.1A 

5V 2.1A 

정격입력 

5V 1A

5V 1A 

5V 1A 

배터리 효율 

90% 이상 

90% 이상 

90% 이상 

충전수명 

500회 이상 

500회 이상 

500회 이상 

A/S 기간 

무상교환 A/S 1년 

무상교환 A/S 1년 

무상교환 A/S 1년 

무게 

135g 

240g 

360g 

구성품

배터리 뱅크 본체, 5핀 USB케이블, 한글 설명서/보증서


오난 Q5, 아이폰 보조배터리2A 아답터 자세히 보기


위의 2A 지원 아답터는 추가로 구매를 한 것으로 아이폰 보조배터리 오난 Q5를 충전하기에 적합한 아답터입니다. 왠지 정품을 구매해야 배터리에 좋을 것 같아서 찐빵이는 구매를 해버렸네요^^;; 집에 있는 아답터로 충전을 해도 되지만 입력출력이 2A를 지원하기 때문에 대용량을 빠르게 충전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오난 Q5, 아이폰 보조배터리개봉 전 마이크로 5핀과 배터리 뱅크


5개월 정도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출력포트가 하나임에도 다양한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찐빵이는 현재 아이패드2, 넥서스7 2세대, 아이폰5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 기기나 연결을 해도 충전이 잘되기 때문에 어느덧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출력포트에서 다양한 기기를 충전할 수 있지만, 하나라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때로는 폰과 태블릿을 동시에 충전을 해야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동시충전이 안된다는 것은 큰 단점으로 다가옵니다. 또한 오난 Q5는 휴대성과는 조금 어울리지 않는 크기를 가지고 있기에 혹시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Q3을 구매하시는 것이 더 만족감을 높여줄 것 같습니다. 


오난 Q5, 아이폰 보조배터리기본 구성물인 한글 설명서, 배터리뱅크 본체, 5핀 케이블

 

기본 구성품은 위의 사진과 같이 배터리 뱅크 본체, 마이크로 5핀 케이블, 한글 설명서 입니다. 아쉬운 점은 2A 아답터가 기본제공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처음 찐빵이가 구매한 아이폰 보조배터리인 오난 Q5는 단점이 있습니다. 애매한 포지션을 가진 휴대성, 1개의 출력포트. 하지만 완벽하게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자연방전율도 낮다(경험에 의한)는 점은 보조배터리로서의 매력이 충분하다는 것이 아닐까요? 휴대성과 출력포트에 큰 비중을 두고 아이폰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오난 Q5는 추천해드리지 않겠습니다만 그 외 다른 부분에 비중을 두고 있다면 선택하셔도 좋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