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메모 어플의 필수적인 10가지 팁과 기능

마곡동 2017. 4. 3.
728x90
반응형

아이폰 메모 어플의 필수적인 10가지 팁과 기능


아이폰 메모 어플이 한심하고 따분한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메모 어플은 갑자기 떠오른 생각을 빠르게 적어두거나, 장보기 목록을 적어놓을 수 있는 일반 텍스트 편집기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iOS 버전에서 애플은 메모 어플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여러 기능이 추가되면서 완전한 메모 어플로 발전하였습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좋아하는 방식인 GIF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폰 메모 어플(이하 '메모'라고 표기)의 필수적인 10가지 팁과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및 글머리 기호 목록



메모에서는 여러 가지 서식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과 목록, 두 가지가 눈에 띄는 옵션입니다. 새로운 메모를 생성한 후 오른쪽 하단의 + 아이콘을 탭한 다음 Aa를 탭합니다. 제목, 표제 및 본문 뿐만 아니라 글머리 기호 목록, 대시 목록 및 번호 매기기 목록을 포함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모의 단어를 길게 눌러 새로운 형식으로 변경하기 전에 미리 강조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체크리스트



위의 이미지에서 하나의 목록이 다르게 동작하고 있으며 그것은 체크 리스트 기능입니다. 동일한 도구 모음에서 Aa 옆에 있는 Checkmark 아이콘을 탭합니다. 이를 통해 메모가 완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체크 리스트는 할일 목록, 식료품 쇼핑 등에 좋으며 '다음(Retrun)'을 탭 할 때마다 새 확인 표시가 나타납니다. '다음(Return)'을 두번 눌러 목록을 작성하고 정기적으로 입력을 재개합니다. 


굵게(Bold), 기울임(Italic) 그리고 밑줄(Underline)



덜 알려진 특징은 볼드체, 이탤릭체 또는 밑줄 등을 텍스트에 더하는 기능입니다. 복사 및 붙여 넣기 등의 도구 모음을 위해서는 메모의 빈 영역을 두르리거나 텍스트 부분을 탭해야 합니다. BIU를 살짝 눌러 볼드체, 이탤릭체, 밑줄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협업



iOS10은 노트에 있는 연락처와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노트를 실시간으로 작업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모든 장치에 걸쳐 변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공동 작업 아이콘을 눌러 여러 사람을 단일 메모에 초대 할 수 있습니다. 초대 링크를 보낼 방법을 선택하면 그들이 가입하여 메모 어플에 추가됩니다. 이는 iOS 사용자 사이에서만 작동됩니다.


사진 추가



동일한 하단 도구 모음(+ 아이콘)에서 사진과 비디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탭하면 사진이나 비디오를 찍어나 사진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사진을 일괄적으로 선택하거나 한번에 여러개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 아쉬운 점은 다음 iOS 업데이트에서 추가되기를 소망합니다.


낙서 및 스케치



툴바의 마지막 항목은 낙서 기능입니다. 걸작을 만들고자 한다면 낙서 아이콘을 탭하시기 바랍니다. 펜, 형광펜/마커, 연필 등 세가지 브러쉬 중에서 선택하여 그릴 수 있고 지우개와 눈금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24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사실 낙서 기능은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메모를 빠르게 하기 위한 보조적인 수단일 뿐입니다. 


암호로 메모 보호하기



메모의 오른쪽 상단에 공유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것을 탭하면 공유 옵션과 잠금 버튼이 있습니다. 메모를 잠금하지 않은 경우 먼저 전체 노트 앱의 마스터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터치 ID를 사용할 때까지 노트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잠김 모든 메모는 동일한 마스터 암호를 사용하므로 다른 메모에 대해 다른 암호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폴더 만들기



메모 어플의 폴더 보기에서 오른쪽 하단의 새 폴더를 눌러 만듭니다. 기본 폴더는 iCloud와 연관된 계정과 최근 삭제 된 메모 폴더입니다. 하지만 원하는 대로 노트를 정렬할 수 있는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폴더로 메모 이동



새로운 폴더로 옮기기 원하는 메모가 있다면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메인 노트가 포함된 폴더에서 오른쪽 상단의 편집을 탭합니다.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왼쪽 하단에 있는 모두 이동을 눌러 모든 메모를 새 폴더로 옮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개별 메모를 선택한 후 다음이동을 눌러 새 폴더로 옮길 수 있습니다. 


모든 첨부파일 찾아보기



메모 어플의 하단에 4개 상자가 모여 있는 왼쪽 아이콘을 탭하면 첨부파일 브라우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 어플에 저장된 전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볼 수 있으며 사진, 비디오, 기념일 로고/스케치, 지도위치, 웹 사이트 링크, 오디오 파일, 문서 등이 포함됩니다. 


아이폰 메모 어플의 필수적인 10가지 팁과 기능에서 당신이 사용하는 팁이나 기능이 빠져있나요? 혹시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작성하여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