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1의 비밀이 하쿠나 마타타의 뜻에 있다?
숫자 1의 비밀과 하쿠나 마타타의 뜻이 갑자기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어떤 이유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궁금한것을 참지 못하는 찐빵이가 찾은 내용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숫자 1의 비밀이 하쿠나 마타타의 뜻에 정말 숨어있는 것일까요? 정답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숫자 1의 비밀
일반적으로 숫자 1은 시작을 뜻하며 자연수 중 유일하게 소수도 아니고 합성수도 아닌 수이며 제곱을 하여도 그 값은 1입니다. 여기까지만 들어도 숫자 1의 비밀이 풀린 것 같지만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1이라는 숫자는 1을 계속해서 더하면 2, 3, 4, 5, 6 등 모든 자연수를 만들수 있게 되는데 가장 작은 숫자인 1을 이용해 자연수라는 큰 집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전부 1로 이루어진 자연수를 제곱하면 1부터 n의 자리까지 자연수가 순서대로 커지고 작아지고를 반복하는 신기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 : 11 x 11 = 121, 111 x 111 = 12321, 1111 x 1111 = 1234321
0은 없음을 뜻하는 無를 만들어 버리는 재주가 있으나 1은 어떤 숫자라도 그 숫자 그대로를 지켜주는 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을 배려하고 지켜주는 의미를 가진 것만으로 숫자 1의 비밀을 풀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숫자 1의 비밀이 해결되셨나요?
하쿠나 마타타의 뜻
찐빵이가 하쿠나 마타타의 뜻을 처음 궁금해하던 시기는 7~8살이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그 당시에는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공중파 TV에서 디즈니 만화동산을 방영해주었는데 그 때 ‘라이온 킹’에서 하쿠나 마타타라는 말을 처음듣고 그 뜻을 궁금해 하던 때가 생각이 납니다. 대충 나이가 계산이 되시나요?
잡소리를 집어치우고 본격적으로 하쿠나 마타타의 뜻을 알아볼까요? 걱정거리나 문제가 없다라는 뜻을 가진 스와힐리어(아프리카 사하라 아님에 퍼져있는 언어)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근심, 걱정 모두 떨쳐버려라고 번역이 되었다고 합니다. ‘라이온 킹’에 나오는 두 주인공 심바와 라피카 모두 스와힐리어로 사자와 친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심, 걱정 모두 떨쳐버려’라는 하쿠나 마타타의 뜻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번역이 조금 바뀌었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로, 본래의 뜻과 번역되어진 뜻 모두 너무나 좋은 말이라는 점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찐빵이만의 해석
숫자 1의 비밀과 하쿠나 마타타의 뜻은 사실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목을 이처럼 선택한 이유는 두가지 모두 너무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무의식적 행동 중 하나가 최고라는 표현을 할 때 손가락 하나를 올리는 버릇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엄지손가락을 올리지만 미식축구 선수들은 검지 손가락을 올리기도 합니다. 다른 손가락을 올려 최고라는 포현을 하지만 손가락 하나로 최고라고 포현한다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1은 가장 작으면서도 위대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걱정거리나 문제가 없다, 근심 걱정 모두 떨쳐버려 라는 하쿠나 마타타의 뜻은 번역의 오류가 조금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라는 의미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숫자 1의 비밀과 하쿠나 마타타의 뜻을 합쳐 해석하자면 작은 사람이도 또는 보잘 것 없다고 느끼는 사람이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간다면 최고가 될 수 있다라는 것이 아닐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