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범죄도시 1 다시보기 줄거리 OTT 보러가기

마곡동 2023. 6. 20.
728x90
반응형

최근에 개봉한 범죄도시 3이 개봉 21일째인 20일 900만 관객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는 전작인 범죄도시 2와 비슷한 속도입니다. 영화 범죄도시의 스토리는 모두 이어지지는 않지만 계속 흥행에 성공하면서 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도 범죄도시 다시보기, 줄거리, OTT 보러가기 등에 대해 많이 물어보고 있어 범죄도시 보러가기에 대한 주제로 총정리르 해드려고 합니다.

 

범죄도시 줄거리

2017년 10월 3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 '범죄도시'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가리봉동의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조선족 범죄조직을 소탕하는 형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실화를 소재로 한 이 영화는 2004년 5월 '왕건이파'로 활동했던 14명의 중국 조선족을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한 사건과 2007년 4월 가리봉동 일대 차이나타운을 거점으로 조직된 연변 조직 '흑사파' 7명을 구속하고 25명을 불구속 입건한 사건을 섞어서 각색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2000년대 초반 중국 흑룡강성 하얼빈에서 리펑 총리의 순시 차량을 흑룡강 조폭 두목이 추월해 앞질러간 사건으로 동북 3성 지역에서 군대까지 동원한 대대적인 조직 폭력배 소탕 정책이 펼쳐졌던 시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하얼빈 심양 연변 지역의 조선족 조직 폭력배들이 한국으로 도주하면서 조직 폭력배들 사이에 패권 다툼이 벌어졌던 시기를 그렸습니다.

범죄도시 평가

스토리 라인은 한국형 범죄영화의 클리셰를 충실히 따르고 있지만, 주역 및 조연배우들의 열연으로 구축해낸 매력적인 선역 및 악역 캐릭터, 뛰어난 액션씬과 인상 깊은 대사가 눈에 띄어요! 한국 영화에서 강철중 이후로 대가 끊겨버린 원맨 히어로 캐릭터 액션의 재림이라는 점에서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해요. 청소년 관람불가라는 등급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흥행을 거두었어요. 마동석 본인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마동석이 오랜 시간 알고 지내온 형사들의 자문을 받아 현장감을 살려낸 영화를 만든 만큼 <범죄도시>의 성공에는 마동석의 공로가 누구보다 크다 할 것 같아요.

주역인 마동석 뿐만 아니라 악역 역시 캐릭터성을 잘 구축해내었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대부분의 액션신을 본인이 직접 소화하였으며, 연변사투리 역시 호불호는 있지만 연기 자체는 괜찮았다는 평가도 있어요. 조연들의 연기도 수준급인데, 특히 흑룡파 3인조 NO.2인 위성락을 맡은 진선규의 연기가 화제에요. 그야말로 신스틸러급으로 《황해》의 면정학과는 또다른 연변교포의 연기를 보여준다고 해요. 결국 38회 청룡영화제에서 유해진, 김희원 등의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남우조연상을 받았다는 사실도 기억하시죠.

범죄액션 영화라면서도 각본 역시 액션 영화치고 준수하게 잘 짜여있다고 생각해요. 대사들의 완성도도 높은 편이며, 무엇보다 영화에 낭비되는 캐릭터가 거의 없고 비중 배분이 훌륭하다는 것도 인상적이에요. 마석도와 장첸 옆에는 각각 강력반 동료들과 위성락, 양태가 포진해 있으며, 개성있게 등장하는 3개의 폭력 조직, 휘발유&경유 형제, 그리고 독사파의 행동대장에게마저 개인 스토리가 부여되어 있어요. 폭력조직에게 당하고 살던 구로구 조선족 시민들 역시 훌륭한 조력자가 되어준 덕분에 마석도가 장첸을 잡는데 성공하게 된다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작중 등장인물간의 전투력 위계가 매우 확실한 편이에요. 싸우는 장면에서 싸우는 사람 간에 누가 더 강한지가 대체로 명확하게 드러난다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등장인물들의 위계와 위험도를 액션을 통해 나타내어 전투력이 돋보이게 되고 마석도의 전투력이 엄청나 보였습니다. 이러한 구도를 통해 매우 강한 악역 캐릭터가 만들어 질 수 있었다는 것도 인상깊었어요.

 

범죄도시 1 무료로 다시보기

무료로 보러가기(1)

영화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확인하여 범죄도시 1을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 후 시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 사이트별 보러가기 링크입니다.

OTT 플랫폼에는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매주 새롭고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고화질로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수시로 확인하는 방법을 통해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보러가기(2)

범죄도시 1을 무료로 보러가기 하고 싶다면 OCN 재방송 편성표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OCN에서는 개봉작을 방영해주고 있으니 수시로 편성표를 확인하면 됩니다. 

범죄도시 1 OTT 다시보기

넷플릭스

현재 넷플릭스에서는 범죄도시 1을 서비스하고 있지 않습니다.

시리즈온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시리즈온에서는 범죄도시 1을 1,540원에 대여할 수 있으며 6,050원에 소장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장보다는 대여로 보는 것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웨이브

 

범죄도시1은 웨이브에서도 시청이 가능한데 시리즈온과 같이 대여는 1,540원에 소장은 6,050원에 가능합니다. 

티빙

티빙은 대여 금액이 타 OTT보다 비싼 2,750원이며, 소장은 6,050원으로 동일합니다.

유튜브

유튜브에서도 범죄도시1 보러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티빙과 동일하오니 위에 금액을 참고 바랍니다. 

흥행

10월 3일, <남한산성>, <킹스맨: 골든 서클> 뒤이어 3위 출발, 10월 6일 100만 관객 돌파해 <킹스맨: 골든 서클> 꺾고 2위 올라섬. 10월 8일 박스오피스 1위 차지. 10월 18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으로 400만 관객 돌파. 10월 22일 460만 관객 돌파, 10월 23일 500만 관객 돌파하여 42.42% 점유율로 1위 차지. 대한민국 평균 제작비 50~70억 원에 비해 50억 원으로 비싸게 찍지 않았음.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이라 상영관 많지 않았고, 윤계상의 이미지 변신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영화 개봉 후 입소문을 타며 관객수 증가해 윤계상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면서 호평받음.

감독이 배우 오디션 1,000번이 넘게 봐서 조연들 연기도 호평받음. 전체적인 스토리와 조연들의 밸런스에 중점을 맞춰서 적은 제작비에도 흥행을 거머쥘 수 있었고, 단순하지만 통쾌한 스토리도 인기 포인트. 10월 28일에는 《타짜》를 꺾고 한국 영화 청불 흥행 순위 4위에 올라섬. 11월 5일에는 《아저씨》의 관객수마저 돌파하며 한국 청불 흥행 3위로 올라섬. 600만 관객 돌파해 추석 극장가의 승리자가 됨.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