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날씨어플 - 어제오늘

마곡동 2013. 1. 15.
728x90
반응형

 

아이폰 날씨어플 - 어제오늘

 

"어?! 찐빵이가 또 아이폰 날씨어플을 포스팅하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이유를 먼저 말씀드리고 '어제오늘'이라는 아이폰 날씨어플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일간 찐빵이가 아이폰 날씨어플에 대해서 쓰는 이유 무엇일까요? 올해 찐빵이의 계획은 제가 쓰고 있는 아이폰에 있는 어플을 하나씩 하나씩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서 아이폰에 정렬된 순서대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고요^^;; 저는 지난 아이폰 날씨어플 - 오늘날씨 포스팅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3종류의 어플을 쓰고 있기때문에 내일까지 날씨어플 리뷰를 쓸 예정입니다!!

 

아이폰 날씨어플어제오늘 바로가기

 

'어제오늘'이라는 날씨어플의 큰 장점은 한눈에 어제날씨와 오늘날씨를 비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오늘날씨'에서도 가능했던 점이지만 어플의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날씨비교의 최적화 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날씨어플

 

어제오늘의 기본기능과 특징

이름때문에 왠지 어제날씨와 오늘날씨만 보여줄 것 같지만 생각보다 많은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 기본온도 / 체감온도 / 오늘날씨 / 내일날씨

  • 최고온도 / 최저온도 / 일출시간 / 일몰시간

  • 관심지역 설정 - 주간날씨, 일일예보 / 전국날씨

  • 날씨이야기 - 커뮤니티, 사진공유

이 날씨어플에서는 위와 같은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5에 최적화가 안되었습니다.

특징으로는

  • 현재 시간·장소의 어제와 오늘의 날씨비교

  • 실제 바람세기에 계산된 체감온도

  • 현재시간의 기상정보(전국날씨)

  • 오늘 하루동안의 최고온도, 최저온도 - 일교차

  • 설정된 관심지역의 3시간 단위 예보

 

아이폰 날씨어플 - 어제오늘 살펴보기

아이폰 날씨어플기본온도 화면아이폰 날씨어플체감온도 화면

 

어플을 처음실행하면 '기본온도' 화면에서 현재시간의 어제날씨와 오늘날씨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온차도 확인할 수 있죠. 조금은 작은 글씨지만 이정도의 뺄셈은 하실 수 있으시죠?!^^

 

그리고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오른쪽 스크린샷과 같이 체감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제가 써본아이폰 날씨어플 중에 체감온도를 알려주는 어플은 어제오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날씨어플오늘날씨 화면아이폰 날씨어플내일날씨 화면

 

미리 오늘의 예보와 내일의 예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시간간격은 6시간입니다. 조금 간격이 길기는 하지만 이용을 함에 있어서 크게 불편함은 없으며 아침에 미리 우산이나 겉옷을 준비할 수 있을정도의 충분한 시간간격이라고 판단되어지네요.

 

아이폰 날씨어플최고최저 화면아이폰 날씨어플일출일몰 화면

 

다음 하루동안의 일교차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어제의 최고, 최저, 일교차를 보여주며 오늘의 최고, 최저,

일교차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사실 체감적으로 어제날씨와 오늘날씨를 비교하기가 힘들지만 날씨어플을 통해서 수치로 확인을 하니 느낌이 팍팍옵니다!!^^

 

아이폰 날씨어플기본온도 화면아이폰 날씨어플커뮤니티 화면

 

날씨어플 '어제오늘'의 숨겨진 기능

마지막으로 숨겨진 기능을 살펴볼까요? 숨겨졌다기 보다는 처음사용하시는 분이 찾기 힘들다고 표현하는게 맞는 것 같네요. 위의 왼쪽그림을 보시면 하단부위에 '날씨이야기', '체감온도' 가 보이시나요? 날씨이야기를 터치하시면 오른쪽과 같이 주위에 작은커뮤니티 사이트가 나옵니다. 찐빵이의 블로그와 같은 티스토리죠^^; 그냥 사용자분들이랑 날씨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곳이예요!

 

아이폰 날씨어플관심지역 화면아이폰 날씨어플주가예보 화면

 

이 화면은 관심지역의 상세날씨와 주간예보를 볼수 있는 화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체감온도'부분을 터치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기상청 API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상청이 매번 정확한것은 아니지만요//

 

아이폰 날씨어플전국날씨 화면아이폰 날씨어플NEWS 화면

 

전국날씨와 YTN을 통해서 오늘날씨를 보는 화면입니다.

 

아이폰 날씨어플도움말 화면아이폰 날씨어플환경설정 화면

 

처음화면에서 아래쪽에 보이는 '느낌표' 부분을 터치하면 환경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어플의 이용방법과 환경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하면 되겠죠?

 

2% 아쉬운 아이폰 날씨어플

직관성이 매우 뛰어나며 간단하게 어제와 오늘의 날씨를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어플이지만

현재 아이폰5를 미지원하여 아래위로 레터박스가 생깁니다. 또한 알림기능이 없습니다. 물론 한가지

어플에 모든 기능이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각각의 입맛과 활용도에 맞게 사용을 하는 것이겠죠?

 

간단하게 어제와 오늘의 날씨를 비교하고 싶다면 아이폰 날씨어플 '어제오늘'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