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5S 소스코드에 숨겨진 120Fps 초고속연사와 슬로우모션

마곡동 2013. 7. 10.
728x90
반응형

 

아이폰5S 소스코드에 숨겨진 120Fps 초고속연사와 슬로우모션

우리는 올해 후반에 발표 될 차세대 아이폰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알 수 없지만 그동안의 루머를 종합하면 빠른 프로세서와 업그레이드 된 HW를 가지고 있으며 'S'라는 모델명을 가진 '아이폰5S'라고 불릴 수 있다는 정보뿐입니다. 통상적으로 아이폰에 붙는 'S'를 붙이면 stand-out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3GS는 동영상녹화, 4S는 시리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5S의 추가기능은 무엇이 될까요?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120Fpas 초고속 연사와 슬로우 모션이 추가된다고 밝혀졌습니다.

 

 

9to5Mac's Mark Gurman에 따르면 iOS7 개발자 베타의 숨겨진 소스코드에서 아이폰 카메라 모드에 'Mogul' 이라는 기능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 숨겨진 기능은 초당 120장을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는 즉 120Fps를 지원하는 초고속 촬영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애플이 설계한 'Mogul'이라는 새로운 아이폰 카메라의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Mogul은 새로운 아이폰(아이폰5S)의 카메라 기능에 대한 완벽한 코드네임으로 만들어진 미디어 산업에서의 파워풀한 인간으로 정의됩니다. 이 발견은 us By Hamza Sood와 공유되었으며 최신 iOS7 베타 마지막의 숨겨진 소스코드에서 제공되었습니다.

 

우리의 분석과 코드 테스트에 따르면 Mogul은 매우 빠르고 정확한 속도로 비디오를 캡쳐할 수 있도록 개발된 기능입니다. 특히 우리의 테스트에서 아이폰은 120Fps 속도로 동영상 녹화가 가능했지만 120Fps 초고속연사의 해상도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찐빵이의 짧은 영어실력으로 9to5Mac이 공개한 원문을 해석한 결과 최근에 공개된 iOS7 Beta3에 숨겨진 소스코드에서 120Fps 초고속연사와 관련된 부분을 발견했지만 촬영되는 해상도가 명확하지 않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5S에 추가될 기능인 120Fps 초고속연사는 슬로우모션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카메라와 휴대폰인 GoPro Hero3와 갤럭시S4에서는 이미 슬로우모션 기능이 추가되어 있으며 이는 초고속연사로 찍힌 영상을 표준속도로 재생하면 슬로우모션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아래는 갤럭시S4의 120Fps 초고속연사로 찍힌 슬로우모션 영상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모든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아이폰5에서는 '지원되지 않은 하드웨어'라는 이기때문에 Mogul이 작동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마치 시리가 아이폰4S에서만 제공했던 것처럼 Mogul은 아이폰5에서 제공을 하지 않고 아이폰5S에서만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13MP 센서와 듀얼LED플레시와 함께 120Fps 초고속연사와 슬로우모션이 아이폰5S에 추가되는 것은 틀림없어 보이며 이번 가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수많은 루머가 만들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스코드 분석을 통한 사실적인 정보가 발견된 것은 처음인것 같으며 완성되어 발표되어질 아이폰5S가 기대되어지네요. 그럼 찐빵이의 아이폰5는 어떻게 되는 거죠?!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