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저장공간과 메모리 사용량을 보여주는 어플 ActMonitor

마곡동 2013. 8. 1.
728x90
반응형

 

아이폰 저장공간과 메모리 사용량을 보여주는 어플 ActMonitor

아이폰의 iOS는 안드로이드보다 뛰어난 점 중 하나는 메모리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처럼 메모리 사용량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며 사용하고 싶은대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사용량을 눈으로 보면서 신경쓰다 보면 열이 받는경우도 종종생기기 마련이지만 iOS는 이 부분을 현명하게 잘 대처했습니다. 기본 iOS는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궁금하기도 하고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다 넘어온 경우라면 불편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무료로 풀린 아이폰 어플 'Actmonitor'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디바이스의 저장공간, 메모리 사용량, CPU 사용량, 배터리 등의 정보를 보여주는 시스템관련 어플입니다.

 

아이폰 어플 ActMonitorActMonitor의 아이콘

 

아이폰 어플 'ActMonitor' 앱스토어 소개

· 가격 : $0.99 → Free(2013.07.31 기준)

· 카테고리 : 유틸리티

· 업데이트 : 2012.11.11

· 버전 : 1.0.2

· 크기 : 7.9 MB

· 언어 : 러시아어, 영어

· 개발자 : Aeonika

 

ActMonitor는 시스템 정보인 메모리 사용량, 저장공간, 프로세스 리스트, 네트워크 정보, 네트워크 사용량, 디바이스 정보를 보여주는 아이폰 어플입니다. 비슷한 어플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ActMonitor는 정말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용도의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Actmonitor 살펴보기

특별히 설정한 부분도 없고 지워하는 시스템 영역도 제한적이라서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보다면 그 사용법을 마스터할 정도로 매우 쉬운 아이폰 어플입니다.

 

아이폰 어플 ActMonitorUsage 항목

 

① Disk Free Space information

    : 아이폰 저장공간에 대한 정보를 그래프로 Used와 Free로 나타냅니다.

 

② Memory Status

    : 메모리 상태를 나타내며 Wired, Active, Inactive, Free로 아이폰의 메모리 사용량을 나타냅니다.

 

③ Processes List

    : 현재 사용되는 프로세스를 나타내는 창으로 수시로 변하며 PID, Process Name, Running Time, Priority로 표시됩니다.

 

④ Usage : 아이폰 저장공간, 아이폰 메모리 사용량, 프로세스 리스트 등 간단한 시스템 정보

 

⑤ Battery : 배터리의 남은량, 활동별 기기 예상사용 시간 정보

 

⑥ Network : 와이파이, 3G / LTE 통신의 사용량 및 정보

 

⑦ Tech Specs : iOS 기기들의 정보

 

아이폰 어플 ActMonitorBattery 항목

 

① 배터리 용량

    : 단순하게 배터리 용량을 %로 나타냅니다.

 

② 예상 사용시간

    : 남은 배터리량에 비례하여 음악감상, 비디오감상, 전화, 와이파이를 통한 브라우징, 데이터 통신을 통한 브라우징 등의 예상 사용시간을 보여줍니다.

 

③ Time Scale

    : 이 부분은 정확히 무엇을 설명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IT용어에서의 Time Scale이 아닌것 같은데,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

 

아이폰 어플 ActMonitorNetwork 항목

 

① Cellular

    : 셀룰러데이터의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으며 IP주소 및 Mac 주소를 나타냅니다.

 

② Wi-Fi

    : 위와 마찬가지로 사룡량을 보여주며 IP 주소 및 Mac 주소를 보여줍니다.

 

아이폰 어플 ActMonitorTech Specs 항목

 

아이폰 저장공간과 메모리 사용량을 보여주는 ActiMonitor가 실행 된 디바이스의 정보를 기본적으로 보여줍니다. iOS의 다양한 기기들 스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다. 너무 단순하다.

아이폰 어플 ActMonitor은 저장공간, 메모리 사용량 등 기본적인 정보만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단순하고 심플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반길만한 어플임에 틀림없지만 조금 욕심을 내고 고급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는 한번 실행 후 바로 삭제를 할 어플이기도 합니다.

 

찐빵이는 과연 이 어플의 개발목적은 무엇인가가 너무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런 류의 아이폰 어플은 이미 많이 출시되었으며 특별한 기능들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Actmonitor는 정보만 보여주기때문에 경쟁력이 없어보입니다. 개발자가 한국분이라면 물어봤을테지만 외국분이라서 PASS!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