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더 빠르고 더 정확한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

마곡동 2013. 8. 5.
728x90
반응형

더 빠르고 더 정확한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

요즘같이 알 수 없는 날씨가 계속되면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날씨어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많은 아이폰 날씨어플 중에서도 더 정확한 것을 찾기마련입니다. 그동안 찐빵이는 아이폰 날씨어플을 많이 소개해드렸습니다. 나름대로 전부 정확하다고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Weather Pong(웨더퐁)은 조금 특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찐빵이가 정확한 아이폰 날씨어플이라고 말하는 Weather Pong(웨더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봐야겠죠? 시작합니다!


2013/07/17 - 감성돋는 아이폰 날씨어플 야후날씨

2013/01/15 - 아이폰 날씨어플 - 어제오늘

2013/01/14 - 아이폰 날씨어플 - 오늘날씨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Weather Pong(웨더퐁) 아이콘

 

Weather Pong(웨더퐁) 소개

· 가격 : 무료

· 카테고리 : 날씨

· 업데이트 : 2013.07.23

· 버전 : 1.0.3

· 크기 : 7.3 MB

· 언어 : 한국어

· 개발자 : SK Planet

앱스토어 바로가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통해 날씨정보를 제공하는 Weather Pong(웨더퐁)은 SK플래닛의 기상관측망과 기상청 정보를 함께 이용하기 때문에 더 빠르고 더 정확한 날씨정보를 알려주는 날씨어플입니다. 국내 날씨어플 대다수는 기상청의 정보만 이용하지만 Weather Pong(웨더퐁)은 SK플래닛 기상관측망까지 이용을 하니 더 정확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서울지역 263개 기지국에 별도의 센서를 설치해 얻은 기상정보와 기상청의 기상정보를 결합해서 날씨를 알려주기 때문에 정확하고, 1분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더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는 서울지역에만 센서가 설치되어 있지만 올해안에 6개 광역시에 확대설치하고 내년까지 전국 4000여 개의 센서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구동화면

 

하지만 특별함은 없는 Weather Pong(웨더퐁)

찐빵이가 사용해 본 결과부터 말씀을 드리자만 빠르고 정확한 날씨어플이라는 점 외에는 특별한 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과도한 애니메이션은 속도를 저하시키는 원인으로만 보일 뿐 화려하거나 집중도가 좋은 편은 아니였습니다.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초기화면

 

GPS를 이용해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고 해당 지역의 날씨를 보여줍니다. 사실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이 의도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팝업메뉴

 

캐릭터를 터치하면 머리위로 아래의 5개 팝업메뉴가 나옵니다.

① 시간대별 예보, ② 주간예보, ③ 날씨정보 및 구름영상, ④ 설정, ⑤ 공유하기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실시간예보

 

1) 시간대별 예보

확인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3시간 간격으로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정확한 날씨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직접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이 빠르지만 시간대별 예보에서 대략적인 하루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각각 메뉴의 UI는 정말 심플하고 직관성과 집중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아이폰의 화려한 날씨어플 보다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고나 할까요?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주간예보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주간예보

 

2) 주간예보

주간예보 화면에서 시간대별 예보와 함께 주간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이부분은 기상청의 자료를 이용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처음에 봤던 실시간예보가 SK 플래닛의 기상관측망을 이용한 부분같아보이네요.

 

하단의 주간예보는 두손가락으로 돌리면 오전오후로 나뉘어진 화면으로도 전환이 가능하지만 크게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관측소 및 구름영상

 

3) 날씨정보 및 구름영상

지도를 통해서 날씨정보와 구름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의 SK플래닛의 기상센서를 터치하면 해당 지역의 날씨정보를 따로 알 수 있으며 기상청 관측소의 정보도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가장 가까운 사용자의 위치를 지정하여 즐겨찾기를 해둔다면 정확한 날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날씨어플이나 안드로이드 날씨어플에서도 이렇게 기상센서나 관측소를 직접 지도에 표시해준 어플은 없었는데 Weather Pong(웨더퐁)이 최초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상센서가 늘어났으므로 더 빠르고 더 정확한 날씨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설정

 

4) 설정

지역추가 및 악기상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지도화면에서도 가능하지만 자주 가는 지역의 경우에는 지도화면에서 찾기 힘들기 때문에 설정에서 지역명으로 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악기상 알림은 주의보 등의 경보에 있어 팝업으로 알려주게 되는 유용한 기능이며 그 외 설정은 기본설정으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공유하기

 

5) 공유하기

현재의 날씨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을 통해서 지인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찐빵이가 한번도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어떤식으로 전달되는지 알 수 없네요^^;;


정확한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 동영상으로 살펴보기

 

더 빠르고 더 정확한 날씨어플이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Weather Pong(웨더퐁)은 수많은 아이폰 날씨어플 중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비가 오거나 특정상황에서의 알림이 따로 존재하지 않고 태풍 등의 큰 기상변화에서만 알림이 존재한다는 것은 조금 아쉽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면서 넣은 이 기능은 정말 필요없어 보이며 조금 더 최적화된 모습으로 구동속도와 애플리케이션 자체의 속도를 올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이폰 날씨어플 Weather Pong(웨더퐁)은 정확한 날씨어플이 필요한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며 내년에 기상센서가 전국으로 확대되어 추가된다면 최고의 날씨어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