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에게 꼭 필요한 추천 어플 BMSSM을 알아보자.

마곡동 2014. 6. 22.
728x90
반응형

아이폰에게 꼭 필요한 추천 어플 BMSSM을 알아보자.


찐빵이는 주위에서 아이폰을 구매하면 꼭 BMSSM을 설치하라고 권유합니다. 즉 찐빵이만의 추천 어플입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에는 아직도 다양한 버그들이 존재하는데 그 중 단연코 1위를 달리는 버그는 아이클라우드 관련 버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정상적으로 CPU 사용률이 높아 배터리를 급격하게 소모시키는 버그로 그 진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이 BMSSM 입니다. 오랫만에 찐빵이만의 아이폰 추천 어플 'BMSSM'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BMSSM 소개

· 가격 : 무료 & 유료($0.99)

· 카테고리 : 유틸리티

· 업데이트 : 2012.10.05

· 버전 : 1.1.0

· 크기 : 2.3 MB

· 언어 : 영어

· 개발자 : CHAN UK JEON


블로거들 중 처음으로 아이폰 추천 어플로 소개해드리는 BMSSM의 주요기능은 CPU, Memory, Disk, Battery 모니터링과 Device, Network 모니터링 입니다. 정말 단순하면서 꼭 필요한 기능만 있는 어플로써 가볍고 빠르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그 외에 특별한 기능이 없다는 것에 대해 독자분들께서 문제를 제기할 수 있지만 샌드박스 구조의 운영체제에서 이보다 +한 기능을 바란다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BMSSM 살펴보기

앞서 설명해드린 주요기능을 캡쳐한 화면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처음 구동하게 되면 볼 수 있는 'Summary' 화면으로 CPU 사용량, Memory 사용량, Disk 사용량, Battery 사용량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찐빵이가 아이폰 추천 어플로 소개해드린 가장 큰 이유는 최상단에 볼 수 있는 CPU Usage 부분입니다. 갑자기 아이폰의 배터리가 광탈을 하거나 뜨겁다면 이 부분을 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dle 상태에서 CPU 사용량은 3% ~ 10% 라고 말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이 사용량인 50% 이상을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혹시 이 글을 읽는 분들 중 실행 후 몇분이 지나도 사용량이 지나치게 높다면 A/S 센터를 방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iOS 운영체제의 가장 큰 장점은 Memory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히 Memory Usage는 신경쓰실 필요가 없어보이며, 그 하단의 탭들도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다음 탭은 Processes 로 어떤 프로세스에서 CPU를 얼만큼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찐빵이는 몇개월동안 쓰고 있지만 Processes 탭을 확인한적이 없으며 표시된 이름으로도 어떤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단순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System Information 탭으로 자신의 아이폰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UDID는 샌드박스 정책으로 인해 정확하게 표시 되지 않으며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아이튠즈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그 밖에 OS 버전과 CPU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늘 CPU 클럭을 공개하지 않는 애플때문에(?) 그 부분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D



마지막 Network Information 탭에서는 네트워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Mac Address 등이 공개되오니 캡쳐 후 온라인 상에 업로드시에는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창하게 찐빵이만의 아이폰 추천 어플이라고 소개해드린 BMSSM은 특별한 기능이 전혀없는 어플입니다. 그럼에도 소개해드린 이유는 배터리 광탈현상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유일한 어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에는 BMSSM을 통해 배터리 광탈의 원인을 확인 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여 블로그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 당장 아이폰 추천 어플을 설치하러 가보실까요?! 참고로 어플의 풀네임은 'Battery Memory System Status Monitor'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