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전화어플 - 퀵다이얼(Quick Dial)

마곡동 2012. 12. 21.
728x90
반응형

 

 

아이폰 전화어플 - 퀵다이얼(Quick Dial)

찐빵이가 아이폰으로 핸드폰을 바꾸고 가장 큰 고민을 한 부분은 '전화어플'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쓰다가 IOS로 넘어오면서 가장 큰 불편한 부분이 '전화' 관련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이폰으로 넘어오자마자 전화어플을 찾던 중 알림센터를 통해서 바로 전화를 할 수 있는 어플을 찾았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전화어플은 단축번호나 초성검색을 통해서 전화를 하는 것이 아닌 알림센터에 자주쓰는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클릭한번으로 전화를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아이폰 전화어플"퀵다이얼"

 

Chapter1. 퀵다이얼 설치하기

찐빵이는 처음 사용자를 위해서 아이폰 전화어플의 설치부터 설정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아이폰 전화어플아이폰 전화어플

 

우선 아이폰 화면에 있는 'App Store'를 클릭하세요(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없겠죠?... 그래서 올리기는 했습니다..^^ 꼼꼼한 찐빵씨♥) 그다음은 '퀵다이얼'을 한글로 검색해주세요.

 

아이폰 전화어플

 

검색을 하시면 4번째 페이지에 우리가 원하는 아이폰 전화어플인 퀵다이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세상에 가장빠른 단축다이얼 앱! 을 원하시면 터치를 해주세요^^ 가격은 0.99달러! 한국돈으로 천원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이폰 전화어플아이폰 전화어플

 

아이폰 전화어플아이폰 전화어플

 

퀵다이얼을 터치하시면 위와 같은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날짜가 12월 19일인걸 보니 피드백이 상당히 빠르군요! 찐빵이는 앱을 구매할때 최근 업데이트 날짜를 꼭 확인해요!! 돈주고 산 어플은 사고나서 후회를 하면 안되니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를 하는지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어요... 매를 누르시고 암호를 입력하신 후 승인을 눌러주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아이폰 전화어플아이폰 전화어플

 

홈화면 맨뒷부분에 설치중인 아이폰 전화어플 '퀵다이얼'을 볼 수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신규 띠를 두른 퀵다이얼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실행을 하고 본격적으로 셋팅을 해봐야 겠죠?

 

Chapter2. 퀵다이얼 셋팅하기

 

아이폰 전화어플

 

처음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그림에 표시된 부분을 눌러서 연락처추가를 하기 위한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전화어플아이폰 전화어플

 

첫 실행시에 왼쪽과 같은 안내창이 팝업되고 확인을 누르면 "허용안함", "허용"이라고 한번 더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잘못눌러서 안나왔는데 두번째 팝업에서도 허용을 눌러서 연락처에 접근권한을 아이폰 전화어플 '퀵다이얼'에 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전화어플아이폰 전화어플

 

'허용'을 모두 잘 누르셨다면 연락처 검색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퀵다이얼로 사용하기 원하는 연락처를 검색 후 오른쪽의 결과화면에서 휴대전화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전화어플아이폰 전화어플

 

연락처를 추가하시면 왼쪽과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를 하시거나 위의 설정아이콘을 터치하면 오른쪽과 같은 메뉴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필히 "전화번호 푸시" 를 터치하셔서 "ON"으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전화어플

 

"전화번호 푸시"를 터치하시면 위와 같은 안내팝업이 뜨니 꼭 자세한 사용법은 FAQ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찐빵이는 아이폰 전화어플 '퀵다이얼'셋팅에 대해서 소개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세한 셋팅은 본인이 직접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셋팅은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혹시나 모르시면 덧글이나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아이폰 전화어플아이폰 전화어플

 

모든 셋팅을 한 후 알림센터를 내리게 되면 '퀵다이얼'이 보입니다. 저는 1개의 연락처만 등록을 해놨기 때문에 1개의 연락처만 보여지는 것입니다. 참고로 최대 5개인가 10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부분을 터치하시면 등록해놓은 연락처로 전화가 바로 연결되어 집니다^^

 

찐빵이의 어플평가(아이폰 전화어플 '퀵다이얼')

1. 장점

- 자주 연락을 하는 연락처에 빠르게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애인, 가족 등)

 

2. 단점

- 아이콘이 투박하다.

 

3. 최종평가

전체적인 만족도, 즉 최초에 원했던 전화어플의 편리성을 그대로 반영할 수 있어서 너무 좋지만 아이콘이 투박한부분에 있어서는 변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찐빵이의 어플평가 점수는 ★★★☆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