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5 불량체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마곡동 2012. 12. 9.
728x90
반응형

 

아이폰5 불량체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5가 국내출시를 시작한지 3일이 지났네요. 아이폰5 불량체크는 이미 아이폰을 받으신 분들보다는 앞으로 아이폰5를 받으실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제 포스팅을 보시고 아이폰5 불량체크를 통해서 양품의 아이폰5를 받는다면 전 행복할 것 같아요!!^^

찐빵이는 아직 아이폰5 불량체크 방법이 필요가 없어요.. 화요일쯤에나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5 불량체크

 

아이폰5 불량체크 : 외형

아이폰의 가장 큰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OS의 최적화? 아니면 감성적인 디자인? 아니면 터치감? 저는 감성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아이폰5를 받고 가장 먼저 불량체크를 해야 될 부분은 외형이겠죠? 이번 아이폰은 외형적인 면에서 찍힘현상이 특히 많다고 하니 주의하시고 살펴보셔야 할 것 같네요. 그럼 외형부분의 아이폰5 불량체크 리스트를 보도록 할꼐요.

 

1. 일련번호

         : 박스 뒷면 일련번호, 아이폰 일련번호가 동일한지 확인

 

2. 각각의 버튼

         : 볼륨 버튼의 위치 확인, 진동&벨소리 전환버튼 확인

 

3. 유리화면

         : 긁힘이나 균열 확인

 

4. 테두리

         : 긁힘이나 균열 확인

 

5. 침수라벨

          : 침수라벨의 흰색확인(개봉즉시 전원 및 USB 연결 커넥터 부분의 침수라벨 확인)

 

6. 기타

          : 홈키버튼 및 각종 이격이 유격 확인

 

7. 액정

          : 불량화소 확인(1. 사파리 접속 후 www.appleserdup.com에서 확인, 2. Flashlight 어플 사용, 3. 카메라로 하얀벽을 비추고 손으로 가려 검게 만든 후 하얀점이 있는지 확인. 이 테스트에서는 유리 이물질 여부와 LCD의 불량화소, 오줌액정 등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5 불량체크

 

아이폰5 불량체크 : 동기화

아이폰5 불량체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동기화는 아이폰과는 절대적으로 떨어질 수 없는 사이이기 떄문이죠. 새로운 아이폰5를 받아 왔는데 동기화에 있어서 불량이 있다면? 계속해서 사용을 할 수 있을까요? 백업... 그리고 복원도 안되는 아이폰5가 될테니.. 바로 리퍼를 받아야 겠죠? 그러니 그전에 확인해서 교품을 받도록 하세요.

 

컴퓨터와 동기화 유무를 확인합니다. 이상이 발견시 우선 다른 케이블로 대체해서 시도해보고 동일 증상이 반속시 IOS복원 진행. 이후에도 발생시 교품가능

 

아이폰5 불량체크

 

아이폰5 불량체크 : 홈버튼, 카메라, 터치스크린 등

동기화를 확인한 후에는 아이폰5 감성디자인을 책임지는 홈버튼의 불량체크를 진행하셔서 문제가 없도록 하세요. 뒤로가기 버튼이나 메뉴버튼이 없는 아이폰에 있어서 홈버튼은 심장과 같으니까요!

그다음에 성능이 향상된 카메라부분을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확인하시고~! 아이폰만의 터치감을 살려주는 터치스크린 불량체크 꼭해주세요. 그 후에 스피커와 마이크를 불량체크하시면 됩니다.

 

아이폰5 불량체크아이폰5 불량체크

 

아이폰5 불량체크 : 기타

위에서 알려드린 아이폰5 불량체크를 모두 마치셨다면 마지막으로 기타부분의 불량체크를 해주세요. 사실 이 부분은 불량이 있어도 그냥 쓸만한 수준이라서 강요는 하지 않도록 할께요^^;; 대신에 위에 말씀드린 건 꼭 해주셔야되요! 귀찮다고 안하시고 그러면 불량 아이폰을 가지시게 되니까! 아셨죠?

 

아이폰5 불량체크

 

아이폰5 불량체크를 마치며

아이폰5의 불량체크를 하실 수 있는 분들은 너무 좋으실 것 같아요. 찐빵이는 용량변경으로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화요일이 올때까지 기다리려고 해요.. 미리 받으신 분들은 아이폰5 불량체크를 꼭 하셔서 손해를 안받도록 하세요. 진빵이도 아이폰5가 도착하면 바로 확인을 해볼께요!

불량체크 리스트가 잘안보이시는 분들은  iphone5_checklist.pdf를 다운받으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이폰5 불량체크 출처 : 클리앙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