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

마곡동 2012. 12. 28.
728x90
반응형

 

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

찐빵이가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린 아이폰5 배터리와 그에 따른 배터리 절약, 배터리 광탈금지를 위한 글을 잘 보셨나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모든 내용을 소개해드리지 못했습니다. 오늘 아이폰5 배터리 절약을 위한 몇가지 방법을 더 알려드릴텐데요. 이 포스팅을 처음보시는 분들은 찐빵이가 어제 작성한 포스팅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5 배터리를 절약하고 광탈을 방지하기 위해서 '알림센터', '진단 및 사용내용', '배터리잔량 표시', 'LTE활성화' 부분에 대한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잘 기억하셨죠?!

 

 

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

 

 

아이폰5 배터리 절약하기 Part5. 자동밝기

찐빵이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전에 갤럭시노트를 사용했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AMOLED' 였기때문에 흰색화면에서는 정말 최악의 배터리 타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늘 갤럭시노트의 밝기는 50%정도로 사용하여 부족한 배터리타임을 늘려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으로 기기를 변경했음에도 밝기에 대한 이슈는 생기게 되더군요. 처음에는 '나는 남자고 레티나 디스플레이니까 무조건 100% 밝기로 사용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몇일간 써보니 배터리광탈을 경험하게 되었고 그 후부터는 50% 밝기로 설정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최대밝기로 사용을 할때와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고 가독성 역시 변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늘어난 배터리타임은 저에게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

 

자동밝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홈화면에서 우선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 후 왼쪽스크린샷의 빨간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밝기 및 배경화면' 을 터치해주세요.

 

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

 

그 후 '자동밝기'를 토글하여 해제하시고 '밝기 슬라이더'를 중간정도 맞춰주시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제 아이폰 배터리절약 설정이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혹시 자기전에 침대에서 아이폰을 만지면 너무 밝아서 눈이 아프신가요? 그렇다면 자동밝기가 필수겠죠?! 하지만 아이폰5 자동밝기가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5 조도센서 자동밝기 문제 해결 포스팅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5 배터리 절약하기 Part6. 위치서비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위치서비스는 약간의 논란이 있습니다. 위치서비스가 배터리에 악영향을 줄까, 안줄까에 대한 문제에 결론을 아무도 내리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A라는 사용자는 악영향을 준다, B라는 사용자는 악영향을 주지 않는다 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그전에 위치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치서비스는  C라는 어플에서 위치기반의 정보를 사용하는 부분이 있다면 GPS를 자동으로 켜고 위치를 대략적으로 파악하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자면 주위에 있는 버스정류장을 찾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치서비스는 지속적인 실행이 아닌 선택적 실행입니다. 즉, 어플을 사용할때, 어플이 필요로 할때만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분들이 배터리 광탈의 주범이다, 아니다를 놓고 싸우게 되는 것이죠.

우선 위치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순으로 터치를 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하단에 있는 '나의 iPhone 찾기'는 꺼주세요. 국내에서는 이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 후, 각 어플별로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 자기가 사용하는 어플에서 위치서비스가 필요없다고 생각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꺼주시면 됩니다. 찐빵이는 날씨, 네비, 카메라 관련 어플을 제외하고는 모두 위치서비를 꺼버렸습니다.

 

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

 

각 어플별 위치서비스 설정을 하셨다면 가장 하단에 있는 '시스템서비스'를 터치하여 오른쪽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나침반 보정', '셀룰러 네트워크 검색'을 제외하고 모두 꺼주시면 됩니다.

물론 해당기능을 사용하신다면 끄시면 안되겠죠?!

 

진빵이가 아이폰5 배터리 절약하여 광탈막기 프로젝트를 포스팅하면서 확신을 할 수 없는 부분이 딱 한가지 있는데 그게 바로 '위치서비스'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실행을 한다면 분명 아이폰5 배터리광탈에 큰 비중을 차지 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실행이 아니라 이벤트적인 실행이기 때문에 다른 생각으로는 배터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같습니다.

찐빵이는 이렇게 결론을 내렸습니다. "위치서비스가 아이폰5 배터리절약에 큰 도움을 주지는 못할 것 같지만 어플실행 + GPS 라는 부가적인 서비스의 추가로 분명 배터리에는 미세하게 영향을 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찐빵이는 필요한 어플에게만 위치서비스를 허용하겠다."

 

아이폰5 배터리 & 절약 : 광탈금지(2)

 

아이폰5 배터리 절약을 마치며

찐빵이가 아이폰5를 구매하고 가장 처음 느낀 소감은 '배터리 광탈이 의외로 심하네?' 였습니다.

배터리 이슈는 저만 생각했던 것이 아니고 많은 분들이 동일하게 느끼는 부분이었으며 저는 좀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하는 포스팅이 정확한 방법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신뢰하고 있는 게시글 및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도움이 되면 되었지 해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이폰5 배터리절약에는 'DFU복원'이 가장 좋다고 하지만 아직 제가 직접 시도를 해보고 제 눈으로 결과를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소개를 해드리지 않았습니다. 조만간 진빵이가 시도를 해본 후 공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치하고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 있다면 당장 삭제를 해주세요. 사용하지 않는 어플을 삭제하는 것도 배터리절약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